대한치과위생사협회 경상남도회 하반기 보수교육 성료
상태바
대한치과위생사협회 경상남도회 하반기 보수교육 성료
  • 구경아 기자
  • 승인 2019.09.23 16: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8일 창원 늘푸른 전당 대공연장에서 개최…오상환·김동열 연자 강연

대한치과위생사협회 경상남도 치과위생사회(회장 오막엽, 이하 경남회)의 하반기 보수교육이 지난 8일 창원 늘푸른 전당 대공연장에서 경상남도 회원 2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다.

이날 첫 번째 강의는 오상환 건양대학교 치위생()과 교수가 임상 치과위생사의 Oral Rehabilitation 적용에 대해 노인 구강건강관리 및 치과위생사의 다양한 업무 현장이라는 주제로 강의를 진행했다.

임상에 꼭 필요하면서도 미래에 달라질 노인구강건강관리법에 대한 강의를 경청하고 질의응답을 가지는 시간을 가지며 큰 호응을 얻었다.

두번째 강의는 김동열 부산과학기술대학교 치위생()과 외래교수가 치과위생사의 법적 규정 및 절차에 대해 강연한 가운데, 치과위생사에 대한 인식과 비전 등 가치 실현에 이바지 할 수 있는 교육을 진행했다.

오막엽 회장은 “‘회원과 함께 운영하는 협회그리고 국민에게 신뢰 받는 치과위생사가 될 수 있도록 변화와 화합에 힘써 회원의 권익 향상에 노력 하겠다치과위생사의 발전과 역량강화를 위해 회원들의 보수 교육과 활동 분야 확대 등에 많은 관심을 아끼지 않을 것이다.”고 밝혔다.

한편 경남회는 의료기사 등에 관한 법률 제20조 등 보수교육의 관한 내용 및 보수교육 인증샷 이벤트 참여 진행에 대해 정보를 제공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