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3회 연세대학교 원주의과대학 치위생학과 학술제 개최
상태바
제13회 연세대학교 원주의과대학 치위생학과 학술제 개최
  • 연세대학교 명예기자 조현서
  • 승인 2019.09.30 14: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5일, 개강총회와 더불어 학술제 진행

연세대학교 치위생학과는 지난 5일 연세대학교 원주의과대학 루가홀에서 꿈꾸는 치과위생사, 행복한 미래를 만들다라는 주제로 학술제를 개최했다.

 학술제는 매년 열리는 연례행사로 연세대학교 치위생학회, 예소사(YESOSA, 예쁜 미소를 찾아주는 사람들의 모임)가 주관한다. 이번년도에는 예년과 다르게 연고전, 추석 명절 등의 이유로 개강총회와 동시에 진행됐다.

 이날 이강현 연세대학교 원주의과대학장, 치위생학과 교수, 학생 등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나만의 공부법우수작 발표, 논문 발표, 대내외 활동 발표를 진행하며 학업 지식을 교류하는 시간을 가졌다.

 나만의 공부법우수작은 나만의 약리학 공부법’(17학번 김진주), ‘나만의 공부법_관리치위생학’(16학번 임세이), ‘나만의 공부법’(17학번 김린)등 총 3개로 발표자들은 각자 열심히 공부했던 과목의 공부법을 발표했다.

이와 함께 4학년에 재학 중인 학생들로 이루어진 6개 팀의 미세먼지 농도에 따른 구강 내 환경변화치위생처치에 따른 타액 내 구취 관련 세균 및 구취 자가인식도 전후 비교 연구국내 시판 중 인 일부 비타민 음료가 치아에 미치는 영향‘Q-ray cam을 이용한 천연치약과 일반치약의 사용에 따른 치면 세균막 제거 효과 비교소아의 구강건강관리 어플리케이션 개발의 필요성일부 대학생을 대상으로 알지네이트 인상채득이 스트레스 지수에 미치는 영향 조사를 주제로 한 논문이 발표됐다.

 대내외에서 치위생학과와 관련한 활동을 하는 재학생 4명의 발표도 진행됐다.

 구강건강서포터즈, 우리는 치악원정대’(4학년 김혜욱), ‘원주시 아이 행복 마을에 가다’(3학년 황윤정), ‘연세대학교 치위생학과 명예기자가 되다’(3학년 최문영), ‘RC 콜로키아 공모전에 나가다’(1학년 김세은) 가 바로 그것이다.

 학생들의 흥미와 관심을 돋우기 위한 발표작 시상 및 깜짝 경품 행사도 열렸다. 학생들의 투표를 통해 뽑은 나만의 공부법발표 우수자에게는 에어팟이 증정됐다.

 논문 발표 우수자 및 대내외 활동 발표자는 상장 및 소정의 상품권이 전달됐으며 학술제를 참여한 학생을 위한 골든 티켓경품 행사도 진행됐다.

 이서현 치위생학회장(4학년)은 폐회식에서 학술제에 참여한 학생들에게 감사를 표했으며 여러 달 동안 학술제를 같이 준비해준 학회원들에게도 격려의 인사를 보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