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세대학교 원주의과대학, 취업(Cheer-up) 역량강화 전문가 초청 특강 개최
상태바
연세대학교 원주의과대학, 취업(Cheer-up) 역량강화 전문가 초청 특강 개최
  • 연세대학교 명예기자 조현서
  • 승인 2019.10.01 23: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9월 9일 연세대학교 원주의과대학 의학관, ‘글로벌 헬스케어 시장의 전망’
- 9월 23일 연세대학교 원주의과대학 의학관, ‘임상 치과위생사 성공특강&멘토링’

연세대학교 치위생학과와 연세대학교 원주LINC+ 사업단은 지난 9일 저녁 6시 연세대학교 원주의과대학 의학관 205호에서 글로벌 헬스케어 시장의 전망이라는 주제로 취업(Cheer-up) 역량강화 전문가 초청 특강을 개최했다.

 

 

특강은 연세대학교 치위생학과 졸업생이자 현재 메드트로닉 코리아 소속인 이성호 강연자가 글로벌 헬스케어 시장의 전망이라는 주제로 발표했다.

 

이성호 강연자는 헬스케어 산업의 현재와 미래 시장을 설명하고 후배들에게 현재 그가 속한 메드트로닉 코리아를 소개했다. 더불어 취업을 걱정하는 학생들에게 필요한 요건들을 말하며 용기를 북돋아 주었다.

 

질의응답 시간에는 학점이 취업 준비를 할 때 가장 중요한 항목이 아니다라며 무엇보다도 영어 능력이 중요하며 다양한 경험을 쌓는 것도 잊지 말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지난 23일에는 두 번째 강연이 개최되어 연세대학교 치과대학병원에 재직 중인 김수현 진료지원팀장이 임상 치과위생사 성공특강&멘토링이라는 주제로 강의에 나섰다.

 

 

연세대학교 치위생학과 학생 약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김수현 강사는 학생들에게 임상가로서의 치과위생사 역할을 자세하게 설명하며 향후 치과에서 맡을 직무를 소개했다.

 

더불어 현재 그가 맡은 진료지원팀장의 역할을 열거하며 치위생학과 학생들의 희망 종사 분야를 넓힐 수 있는 자리를 마련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