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치예방연구회,유치원 아동 구강건강교육 교육자 교육 성료
상태바
충·치예방연구회,유치원 아동 구강건강교육 교육자 교육 성료
  • 이미애 홍보이사
  • 승인 2019.10.05 23: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치예방연구회(공동대표 송근배, 황윤숙, 이하 충연)에서는 929일 한양여자대학에서 유치원 아동 구강건강교육 교육자 교육을 실시하였다. 이번 교육은 2018년에 이어 2019년 하반기에 실시예정인 서울특별시 소재 유치원 방문 구강건강교육사업을 위한 교육자양성과정으로 진행되었다.

유치원 방문 구강건강교육사업은 유아구강건강을 위한 교육으로 이 튼 ~~ 몸 튼 ~~”이란 이름으로 진행되며 만 3, 4. 교사 및 보호자를 대상으로 하는 교육이다.

김은희 치과위생사 (스마트 백평치과 )발표하고 있다.

이번 교육은 2018년 교육에 처음 참관하고 구강보건교육자로 활동한 김은희 치과위생사(스마트 백평치과) [~~ 시작이다]라는 주제로 첫 교육을 위한 준비부터 시작, 그리고 활동하면서 느꼈던 설레임과 뿌듯함을 발표하였다. 특히 유치원 아이를 가진 엄마치과위생사의 입장에서 경험담이었기에 참석자들의 공감을 이끌어냈다. 두번째로 한양여대 황윤숙 교수가 [구강건강교육이란?], [유아 및 학부모 교수법]의 주제로 구강건강교육의 필요성과 중요성, 그리고 교육 대상자인 유아와 성인의 심리적 특성과 구강보건교육방법에 대해 설명하였으며 교육자들이 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는 팁을 설명하였다.

이후 박인희 치과위생사(춘천예치과)의 동화구연 시연과 현장교육을 동영상으로 촬영한 자료를 공유하여 살아 있는 교육을 하였다는 평가를 받았다.

임미희 교수(한양여자대학교)가 교수 사업안내 하고있다.

이어서 임미희 교수(한양여자대학교)2019년 교육에 사용된 교육매체 매체 활용 방법을, 안세연 교수(동남보건대학교)가 교사 및 보호자 교육을 설명하였다.

황윤숙 교수(한양여자대학교)가 강연을 하고 있다.

마지막 토론 시간에는 2018년 교육 시의 문제점을 이야기 하고 2019년의 개선점을 찾는 발전적 이야기들이 논의 되었다. 이번 교육에는 부산 등지에서 교육자들이 참가 하였으며, 이와 같은 교육이 지역에서도 실시되길 바란다는 요청도 하였다.

유치원방문구강교육은 10월 중순이후 실시 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