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적발달장애인에 치과서비스 제공
상태바
지적발달장애인에 치과서비스 제공
  • 배샛별 기자
  • 승인 2016.10.21 10: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일 스마일재단 이동치과진료 ‘호응’

스마일재단(이사장 나성식)은 지난 10월 9일 강원도 춘천에 위치한 강원도지적발달장애인복지협회를 찾아 장애인들을 대상으로 이동치과진료를 실시했다.

행정자치부가 후원한 이번 방문에는 스마일재단과 대한장애인치과학회 임원을 비롯해 더스마일치과의원, 바르고튼튼한어린치과 등 치과의사와 치과위생사, 일반자원봉사자 등 20명이 참여했다.

이들은 장애인들에게 구강검진과 스케일링, 레진충전, 불소도포, 구취측정, 구강관리교육 등 치과의료 서비스를 제공했으며 구강관리용품을 전달했다.

이날 한 장애인 보호자는 “아이가 자신의 증상을 적극적으로 표현하지 않아 잘 모르는 경우가 많다. 아이의 구강상태가 궁금해서 치과를 방문해도 검진조차 제대로 못하고 돌아오는 날이 많았다”며 “다행히도 오늘 이동치과진료가 좋은 기회가 됐다. 스마일재단에 매우 감사하다”고 소감을 밝혔다.

스마일재단 나성식 이사장은 “치과 치료의 기회가 부족한 장애인들을 위해 함께 해주신 치과의사, 치과위생사 선생님들의 도움으로 양질의 치과의료 서비스를 나눠줄 수 있었다”면서 “더 많은 치과계 의료진들이 함께 해주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차기 스마일 이동치과진료는 오는 11월 5일 진행될 예정이다. 참가 관련 문의는 스마일재단 사무국(02-757-2835)을 통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