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세대학교 치위생학과, 치과감염예방과 관리 프로그램 진행
상태바
연세대학교 치위생학과, 치과감염예방과 관리 프로그램 진행
  • 연세대학교 명예기자 조현서
  • 승인 2019.10.13 22: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달 9월 28일 한국치위생감염관리학회가 주관하는 프로그램으로 배움의 장을 열어

연세대학교 치위생학과가 지난 달 928일 한국치위생감염관리학회가 주관하는 치과 감염예방과 관리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는 연세대학교 치위생학과 전 학년 중 신청자 40여명을 대상으로 이루어졌으며 오전 9시부터 16시까지 진행되었다.

오전에는 이론 수업으로 김한나 교수(청주대학교 치위생학과)감염관리일반 개인보호 세탁물 관리 감염성 폐기물 관리가 진행되었고, 김기림 교수(경북대학교 치위생학과)표면관리 수관관리 기구 및 장비 소독 멸균을 주제로 강의를 진행했다.

실습실 현장 실습이 진행된 오후에는 이미나·최예지·박혜림·박진숙 치과위생사(서울대학교치과병원)일반 손씻기 외과적 손씻기 마스크 착용하기 보안경 착용하기 Glove 착용하기 수술복 착용하기Unit Chair 표면관리 Unit Chair Suction 관리 핸드피스 관리 기구닦기 기구포장 멸균기 작동 및 멸균일지 작성법 을 주제로 실습을 진행했다.

 

학생들은 이 프로그램을 통해 임상 현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감염과 예방 관리를 위한 다양한 이론 지식과 기술을 배울 수 있었다.

수업에 참여한 한 학생은 수업 시간에 이론으로만 배웠던 초음파 세척기를 직접 사용해 볼 수 있어서 좋았고 실제 대학병원에서 진행하는 정규적인 수관 관리법 등 다양한 지식을 배우고 실습할 수 있어 뜻깊은 시간이었다.”라고 말했다.

이론 수업과 현장 실습을 마친 학생들은 자격증을 위한 자격 시험을 치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