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세대학교 치위생학과, GC코리아 방문 프로그램 진행
상태바
연세대학교 치위생학과, GC코리아 방문 프로그램 진행
  • 연세대학교 명예기자 조현서
  • 승인 2019.10.13 22: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5일 GC코리아 사옥에서

연세대학교 치위생학과는 지난 5일 토요일에 서울시 마포구에 소재한 GC코리아 사옥에서 예비 치과위생사를 위한 GC코리아 예방팀 치위생학과 대학 방문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GC코리아는 치과 전문 의료기기 수입 전문업체로 치과용 제품뿐만 아니라 다양한 예방제품을 개발하는 기업이다.

이 프로그램에는 연세대학교 치위생학과 재학생 중 20명의 학생들이 참여했다.

이날 김진현 팀장(GC코리아 예방팀)GC코리아를 소개하며 모기업인 ‘GC’가 위치하는 일본의 치과 현황을 소개했다. 치료가 중심이 아니라 예방 활동이 중심인 일본의 예방 치과를 설명하며 훗날 우리나라 치과위생사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오해실·오영은 치과위생사(GC코리아 예방팀)GC코리아에서의 치과위생사 역할을 소개하며 GC코리아의 뛰어난 기술력을 자랑하는 루셀로칫솔을 홍보했다. 더불어 페이스트 타입의 불소 함유 치면 연마제인 ‘PTC Paste’와 간단하게 흔들어 사용할 수 있는 석고제인 ‘Shake Mix! Stone’의 이론적 배경을 설명했다. 이후 학생들은 세 가지 제품을 직접 사용해 볼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이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은 임상 현장에서 치과위생사로서의 다양한 역할과 최신 예방 치과의 방향을 경험할 수 있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