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치과위생사협회 대전·충남회, ‘치과위생사와 함께 하는 치아건강 관리하는 날’ 진행
상태바
대한치과위생사협회 대전·충남회, ‘치과위생사와 함께 하는 치아건강 관리하는 날’ 진행
  • 김은경 기자
  • 승인 2019.10.14 23: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6·9·12월 치아건강관리의 날로 지정해 구강보건사업 추진

대한치과위생사협회 대전·충남회(회장 송은주, 이하 대전·충남회)는 지난달 29치과위생사와 함께 치아건강관리 하는 날을 맞아 대전 오월드에서 구강보건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캠페인은 구강건강인식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으며 오월드 놀이공원을 방문한 일반시민과 아동에게 구강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대전·충남회 임직원을 비롯해 대전지역 치과위생사 자원봉사자, 논산 박치과의원장, 대전 오월드 협력으로 이뤄졌다.

이날 행사에서는 큐스캔을 이용해 양치질 상태를 확인하고 개인별 맞춤형 올바른 잇솔질 방법에 대한 교육을 실시했다. 또한 치과위생사와 함께 치아건강관리 하는 날을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 직접 홍보한 시민에게는 불소 바니쉬를도포를 진행했다.

대전·충남회는 3·6·9·12월을 치아위생사와 함께하는 치아건강 관리하는 날로 지정해 대전·충남 주민들을 대상으로 구겅검진, 구강교육, TBI, 칫솔교체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송은주 회장은 이번 오월드에서 진행한 행사를 통하여 아이들이 치아사랑에 대해 관심을 높이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올바른 구강관리와 생활습관이 정착될 수 있도록 지역사회전반에 걸쳐 구강보건사업을 활성화 시키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