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도회가 추천하는 핫플레이스! 어디까지 가봤니?] 경기도 시도회편 - 경기도 광명시, 수원시, 용인시 이야기
상태바
[시도회가 추천하는 핫플레이스! 어디까지 가봤니?] 경기도 시도회편 - 경기도 광명시, 수원시, 용인시 이야기
  • 김보라 경기도회 공보이사
  • 승인 2019.10.15 09: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 광명시, 수원시, 용인시 추천 관광코스
 
언제 들어도 가슴 설레는 단어 ‘여행’. 여행을 사랑하는 십중팔구는 오늘날 ’로컬‘ 여행이 주는 매력에 관심을 갖고 있을 것이다. 매년 휴가철이 되면 인터넷 검색창에 로컬 추천 맛집, 로컬 추천 명소, 로컬 추천 여행이라는 검색어가 실검에서 없어지지 않는 이유도 같은 맥락일 것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수십 페이지가 넘는 검색 결과에서 정작 나에게 필요한 정보를 얻기 어려웠던 당신을 위해 대한치과위생사협회 시도회가 나서서 매력적인 핫플레이스를 전한다.

시도회원들이 제공하는 다양하고 깊이 있는 지역 로컬 정보를 통해 매력적인 여행지를 알게 되고 ‘가장 좋은 소비는 좋은 경험’을 사는 것이라는 말에 공감하는 삶을 누리길 바라며. [편집자 주]
 

서울과 인천을 에워싸고 있는 경기도는 지하철, 버스 등 대중교통망이 잘 발달되어 있어 수도권을 물론 도내 도시 간 이동이 비교적 용이하다. 대중교통을 잘 이용하면 자가용 없이도 당일치기로 여러 도시의 관광지를 둘러볼 수 있는 여건이다.

현재 행정구역 상 31개의 도시가 경기도내 소재되어 있는데 권역별로 관광의 테마가 분류되어 있다. 경기도내 여행을 계획하고 있지만 많은 도시들 중에서 어디서부터 뭘 봐야 할지 선택을 못하겠다면 일단 관심있는 테마를 선정한 후 해당 도시들 중에서 선정하는 것도 한 가지 방법일 수 있겠다. 경기도내 권역별 특징과 해당 도시에 대한 정보는 경기관광포털 홈페이지와 경기도청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모든 관광지가 하나하나 저마다의 주옥같은 특색을 가지고 있겠으나 본 지에서는 광명시, 수원시, 용인시 3개 도시의 대표적 명소 하나씩을 소개하기로 한다.

 

경기도 광명시, ‘광명전통시장

광명이라 하면 많은 이들이 스웨덴에 모회사를 둔 대규모 가구매장‘KTX'를 먼저 떠올릴 것이다. 실제 광명시는 경기도내 권역별 특징 중에서도 현대도시문화관광권으로 분류된다. 그러나 이 세련된 테마의 이면에는 현대가 되기까지의 과거와 현재를 고스란히 담고 있는 광명전통시장이 있다.

광명전통시장은 전국 7대 재래시장 중 하나라고 할 정도로 규모가 크다. 간식부터 식사까지 다양한 먹거리는 기본 옵션이고 저렴한 가격의 생필품까지 약 400개의 점포가 들어서 있다. 주변에 큰 현대식 마트들이 들어섰음에도 불구하고 1970년대부터 지금까지 지역민들의 삶을 이끌어 나가며 지금까지도 건재하다.

유명한 것은 아무래도 먹을거리다. 클로렐라 햄버거빵, TV 프로그램에도 소개된 적 있는 빈대떡, 호떡이 대표적이다. 이 외에도 튀김옷이 얇고 순수 살이 많은 진짜 순살 닭강정, 단돈 1500~3000원이라는 믿을 수 없는 가격으로 배가 부르고도 남을 만큼 나오는 잔치국수와 칼국수, 수저를 넣는 순간부터 두툼한 고깃살이 계속 나오는 순댓국도 있다. 시장 내 면적도 넓어 눈과 입이 모두 즐겁다. 참고로 공영주차장이 인근에 있어 자가용 이용도 가능하다.

 

 

경기도 수원시, ‘수원화성과 화성행궁

수원은 전통문화예술관광권으로 테마가 분류되어 있다. 아무래도 전통 관광명소로 잘 알려진 수원화성과 화성행궁이 있기 때문이 아닐까.

수원화성과 화성행궁은 봄(4), 여름(8), 가을(10), 겨울(12) 사계절에 맞춰 특별히 즐길 수 있는 관광테마도 제공한다. 특히 화성행궁은 8~9월간 야간개장도 하여 초가을이면 가족단위의 관광객이 많이 찾는다. 해가 진 밤에 성곽을 따라 걷다보면 예스러움과 현대식이 공존하는 도시의 야경을 조용히 바라볼 수도 있고, 낮에 보는 것과는 또 다른 성곽의 고즈넉함을 배로 느낄 수 있다. 걷다보면 간간히 발견할 수 있는 루프탑 카페들은 사진을 절로 찍게 하는 야경의 덤이다.

이 외에도 수원화성과 화성행궁 주변에서 다양한 체험이벤트와 숨은 명소, 그리고 빠질 수 없는 먹거리 또한 경험할 수 있다. 계류식 헬륨기구인 플라잉수원을 타면 최대 150m 상공에서 야경을 즐길 수 있다. 또 화성행궁에서 팔달문에 이르는 예쁜 공방과 맛촌도 있다. 참고로 수원은 수원갈비만 유명한 것이 아니라 행궁 근처 수원통닭거리도 유명하다. 화성행궁은 서울에서 바로 인근까지 한 번에 올 수 있는 광역버스도 있다니 수도권 내 회원들은 하루쯤 힘들이지 않고 나들이를 나올 만 하다.

 

 

경기도 용인시, ‘보정동 카페거리

용인은 우리나라 3대 대형 놀이공원 중 하나가 소재되어 있는 것으로도 유명하나 몇 해 전부터 20-30대 연령층이 많이 찾는 보정동 카페거리도 있다.

매일 너도나도 유행따라 방문한 사람들로 바글거리는 곳이 아니다. 주말을 제외하고는 지역주민들이 밤마실 나오는 깨끗하고 조용한 곳이다. 커피는 물론 마카롱, , 케이크 등의 디저트부터 펍, 초밥집, 파스타까지 다양하게 즐길 수 있다. 카페거리 가장자리에는 고기, 족발, 칼국수 등 또 다른 식사거리도 있으니 하루 종일 고급스러운 분위기에서 회식분위기까지 즐기기에 문제없다.

매년 10월은 할로윈 테마로 카페거리를 운영한다. 거리에 걸린 호박장식은 물론 카페거리 지구 내 상점들의 재미있는 할로윈 장식들을 구경하는 것도 하나의 재미이겠다. 카페거리의 지도와 상점정보는 보정동카페거리 홈페이지에서 제공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