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치위생과학회, 2019 종합학술대회 개최 성료
상태바
한국치위생과학회, 2019 종합학술대회 개최 성료
  • 치위협보
  • 승인 2019.11.03 02: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차 산업혁명 시대의 치위생 교육 발전방향 모색’

강릉원주대학교 치과대학 치위생학과(학과장 신선정, 이하 강릉원주대 치위생학과)는 지난달 1026일 한국치위생과학회가 개최한 ‘2019 한국치위생과학회 종합학술대회에 참가했다.

본 학술대회는 을지대학교 성남캠퍼스에서4차 산업혁명 시대의 치위생 교육 발전방향 모색이라는 주제로 개최되었다.

 

학생논문포스터 금상 수상작을 발표하고 있다.

 

강릉원주대 치위생학과는 총 82편의 일반학생 회원초록이 등록된 이번 대회에서 국내 수돗물불소농도조정사업의 정책 갈등에 대한 분석: 언론보도와 옹호연합모형의 틀(Framework) 적용(지도교수 신보미)’라는 주제로 금상을 수상했다.

또한 일반근로자와 치과의료종사자의 국가구강검진 수검현황 및 개선방안(지도교수 이효진)’은 은상을 수상하였고, 강릉시 치과 예약부도(NO-SHOW)의 원인과 해결방안에 대한 연구(지도교수 신선정) 캡사이신에 의한 혀 상피세포 사멸(지도교수 치의학과 유기연)라는 주제로 동상을 수상하였다.

 

학부생들의 수상 뿐만 아니라, 동 학과 석사과정에 재학 중인 유지원 치과위생사가 우리나라 치과의료취약지역 분석연구(지도교수 신보미)’라는 주제로 동상을 수상하였으며 당일 현장에서 평가하는 우수 포스터상에는 구강암 환자의 전문가 구강건강관리 현황 및 견해조사(유지원 외 7)’라는 주제로 수상하였다.

 

신선정 학과장은 치위생연구 교과목을 5명의 교수가 팀티칭으로 운영하며 이루어낸 공동의 성과이며, 학생들의 연구활동을 위한 프로그램이 체계적으로 잘 운영되고 있어서 좋은 성과를 이룰 수 있었던 것 같다라고 평가하였으며, “이번 학술대회에서 학부생 뿐 아니라 대학원생의 학술성과도 인정받을 수 있어 강릉원주대학교의 학술성 위상이 높아진 것 같다.”라고 하였다.

 

강릉원주대학교 치과대학 치위생학과 학생들이 수상에 기뻐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