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치과위생사협회, 각 시도회와 산하단체가 함께 만들어가는 2020년 협회가 되도록 노력할 것,
상태바
대한치과위생사협회, 각 시도회와 산하단체가 함께 만들어가는 2020년 협회가 되도록 노력할 것,
  • 치위협보
  • 승인 2019.11.11 09: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3일 신흥연수센터에서

대한치과위생사협회(협회장 임춘희, 이하 치위협)는 지난 3() 신흥연수센터에서

치위협의 발전을 위해 중앙회 임원진 및 각 시도회와 산하단체 임원의 2019년 하반기 연석회의가 진행되었다.

오전에는 법제위원회에서 시도회 회칙개정 지침 설명회를 연수위원회에서 보수교육 담당자 실무교육이 진행되었다.

 

이번 설명회와 보수교육 실무 교육은 시도회의 입장을 반영한 회칙 개정을 하기 위해 소통의 장으로 열정적인 토론이 진행되어 발전적인 회칙 개정의 의견을 받았고, 보수교육 실무 교육으로 실무자에게 꼭 필요한 교육 뿐만 아니라 시도회의 이야기를 듣는 시간도 가졌다.

 

 

오후에는 2019 하반기 연석회의가 이어서 진행되었다.

각 시도회의 선가입 홍보 활동 관련하여 선가입 홍보물도 중요하지만 중앙회와 시도회가 연계한 홍보방안이 필요하다는 의견이 있었다. 이어 중앙회는 홍보물을 제작하고 배포 뿐만 아니라 협회 회원의 활동이 지속 할 수 있는 방안을 고려 중 에 있고 향후 치위생과 교수들이 선가입 홍보에 최대한 협조를 할 수 있도록 교수협의회와 긴밀한 노력과 시도회와의 긴밀한 소통을 하겠다고 하였다.

 

사이버 보수교육 운영 및 비용 관련하여 중앙회는 사이버교육의 교육의 질을 높이고 시도회의 현장 보수교육을 장려하는데 최대한 힘을 쓰겠다고 하였다.

 

기타 건의 사항으로 중앙회의 연간 일정을 공유하여 시도회와 연계한 사업 참여율을 높일 수 있도록 하겠다고 하였다. 또한 업무 연계를 위한 시도회와 중앙회 위원회별 카톡방 확대를 고려 하기로 하였다.

 

18대 집행부는 소통의 의지를 보이며 치위생계의 발전을 위해 오늘의 열정적인 이야기에 귀를 기울이고 시도회를 대표하는 자들의 진솔한 이야기와 발전적인 논의를 적극 반영하여 2020년 조금 더 발전한 대한치과위생사협회가 되겠다고 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