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원대학교 치위생학과, 제 11회 학술제 개최
상태바
유원대학교 치위생학과, 제 11회 학술제 개최
  • 유원대학교 명예기자 지수빈, 전서연
  • 승인 2019.11.11 09: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문 치과위생사로서 한 발짝 나아갈 수 있는 시간 가져

 지난 7() 유원대학교 치위생학과는 '2019 11회 유원대학교 치위생학과 학술제를 개최하였다.

 이번 학술제는 ‘2019 한국치위생학회 종합학술대회‘2019 한국치위생과학회 종합학술대회에서 대상, 동상, 장려상(2)을 수상한 4학년 학생들의 논문발표와 현장 임상 실습을 다녀온 3학년 재학생들의 환자 Case 발표를 진행하였다.

 

 4학년 재학생들의 논문발표는 대상을 수상한 장애인 구강보건교육 자료에 대한 실태조사라는 주제로 김주희 외 3(지도교수 유자혜) 팀의 발표를 시작으로 일부 대학생의 스트레스와 구강악습관과 턱관절 증상의 관련성(박지현 외 2, 장려상)’ 페이스북 이용이 구강질환에 대한 인식과 예방 행동에 미치는 영향(김예지 외 2, 동상)’이라는 주제의 논문이 발표됐다.

또한, 3학년 재학생들은 미각검사와 치료’, ‘구강작열감 증후군’, ‘턱관절 질환등 다양한 내용의 주제로 현장 임상 실습 Case 발표를 하였다.

 이에 유원대학교 치위생학과 학생들이 전문 치과위생사로서 한 발짝 나아갈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유원대학교 치위생학과는 매년 학생들의 학술연구와 현장 임상 실습 Case 발표를 통하여 전문 치과위생사 양성을 위한 교육 지원 및 학문발전에 있어 우수한 졸업생을 배출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