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과위생사 전문성 강화·역할 재정비
상태바
치과위생사 전문성 강화·역할 재정비
  • 배샛별 기자
  • 승인 2016.10.21 10: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치과위생사회 하반기 보수교육

경기도치과위생사회(회장 이선미, 이하 경기회)는 지난 10월 9일 서울 코엑스 그랜드 볼룸에서 하반기 보수교육을 개최했다.

치과위생사 800여 명이 참가한 이번 보수교육은 강연장 3곳에서 세션별 강의가 참가자들을 반겼다.

이날 첫 순서에선 ▲3D Dentistry World(장희성 신구대학교 치기공과 강사) ▲임상예방치과 바로알기(김백일 연세대학교 치과대학 예방치과학교실 교수) ▲Evidence based Pediatric Dentistry(김영재 서울대학교치과병원 소아치과 교수) 강의가 진행됐다.

이어 두 번째 순서에선 ▲임플란트 주위염 관리하기(구기태 서울대학교치과병원 치주과 교수) ▲임상에서 예방활성화를 위한 방안(김유린 부산 미소플란트치과 예방실장) ▲스텝부터 실장까지 알아야할 치과관리 노하우(김영기 경동대학교 교수)가 준비됐다.

경기회 측은 “이번 하반기 보수교육은 치과위생사의 전문성 강화와 역할을 재정비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며 “계속해서 회원들이 변화하는 치과계를 이해하고 치과위생사로서 능력을 배양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활동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경기회는 회원들의 접근성을 고려해 내년 4월 30일 상반기 보수교육을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