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보건대학교 치위생과, YESDEX 2019 국제학술대회 및 최신치과기자재 전시회 참가
상태바
대구보건대학교 치위생과, YESDEX 2019 국제학술대회 및 최신치과기자재 전시회 참가
  • 박원빈 기자
  • 승인 2019.11.19 09: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문대학 혁신지원 사업 일환…재학생 187명, 지도교수 6명 참가

대구보건대학교 치위생과(학과장 전성희)는 전문대학 혁신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현장실무역량 강화를 통한 치위생분야 취업능력향상 프로그램으로 지난 10일 부산 벡스코 에서 진행되는 2019 YESDEX 영남 국제 치과학술대회 및 기자재 전시회에 참여했다.

1학년 재학생 187명과 지도교수 6명이 참가한 이번 행사에서 치과위생사들이 현장에서 사용하는 최신 기자재 회사인 신흥, 오스템, 메가젠, 디오, 덴티스, 바텍, 덴츠플라이, 시로나, 광명, 유한양행 등의 업체를 방문했다.

이번 행사에서 학생들은 미래의 치과위생사로서 취업할 수 있는 취업처의 다변화를 위해 병원/의료기기업체/의료재료업체 등 폭넓게 학습할 기회가 마련돼 큰 호응을 얻었다.

학생들은 알지네이트 Mix, 골절삭기구 및 수술시스템, 구내 및 구외 치과방사선촬영기 및 각종 레진, 접착제, 마취제의 이론적 배경과 실제적 적용을 학습했다.

전시회에 참가한 1학년 재학생들은 “치과위생사로서 갖추어야 할 현장실무역량을 향상을 위해 현재 산업체에서 사용하는 의료기기 및 치과용 재료, 치과촬영장치의 이론적 지식과 실제적 활용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계기가 됐다” 라고 말했다.

대구보건대학교 치위생과는 교수들은 “치과위생사로서 갖추어야 할 현장실무역량을 향상하기 위해 다양한 견학 및 체험 프로그램을 실시해 준비된 전문가의 자질을 갖춘 인재양성을 하겠다” 라고 말했다.

한편, YESDEX 2019는 세계 치과인들과 함께 하는 국제 치과학술대회 및 기자재 전시회 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