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 대상 ‘치아의 소중함’ , '칫솔질 동기유발’ 위한 구강보건교육 열려
상태바
아동 대상 ‘치아의 소중함’ , '칫솔질 동기유발’ 위한 구강보건교육 열려
  • 박원빈 기자
  • 승인 2019.12.05 13: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치과위생사협회 광주·전남회, ‘치과위생사와 함께 치아건강관리 하는 날’ 캠페인 진행

대한치과위생사협회 광주·전남회(회장 조효순, 이하 광주전남회)는 지난달 30일 광주 아시아문화원 나눔광장에서 ‘치과위생사와 함께 치아건강관리 하는 날’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캠페인은 아동들을 대상으로 치아의 소중함과 칫솔질 동기유발을 위해 구강보건교육을 진행했다.

특히, 큐스캔을 이용해 칫솔질이 잘 되지 않은 부위에 낀 치태를 육안으로 쉽게 관찰할 수 있어 구강질환 예방에 도움을 주고, 스스로 확인하는 만큼 타인에게 보여주기 꺼려했던 부담까지 덜 수 있었다.

또한, 인형을 통해 아이들에게 칫솔질 교육을 하고, 직접 만든 치아모형에 시범을 보이도록 하며 보호자에게도 가정 연계지도가 필요함을 당부했다.

조효순 회장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아동들이 치아의 소중함에 대해 깨닫고, 올바른 칫솔질이 습관화 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내년에는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캠페인을 진행하여 국민의 구강건강 전문가로서 역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광주·전남회는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분기별로 3·6·9·12월에 ‘치아위생사와 함께하는 치아건강 관리하는 날’ 캠페인을 펼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