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대학교 치위생과, 예비 치과위생사 선서식 개최
상태바
강동대학교 치위생과, 예비 치과위생사 선서식 개최
  • 박원빈 기자
  • 승인 2019.12.12 10: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강건강증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을 다짐해

강동대학교(총장 류정윤) 치위생과는 지난 5일 학교 공산기념관 강당에서 2학년 92명을 대상으로 '2019년도 예비 치과위생사 선서식'을 개최했다.

예비 치과위생사 선서식은 매년 치위생과 2학년 학생들이 의료기관 현장임상실습을 앞두고 박애와 봉사의 정신으로 치과위생사로서 책임과 의무를 다하고 인류의 구강건강증진을 위해 헌신할 것을 다짐하는 행사이다.

이 날 행사는 류정윤 총장의 축사로 시작해 학생들의 촛불 점화, 치과위생사 선서 낭독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2학년 학생들은 선서식을 통해 앞으로 예비 치과위생사로서의 자부심과 사명감을 갖고 국민의 구강건강증진을 위해 사랑과 봉사정신으로 최선을 다할 것을 다짐했다.

류정윤 총장은 축사에서 "우리 국민의 구강건강증진과 구강질병 예방을 위해 미래의 치위생사로서 여러분들이 맡은 중요한 업무를 생각한다"며 "무한한 발전에 한걸음씩 나아가는 우리 강동대학교 치위생과 학생들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격려했다.

박명숙 치위생과 학과장은 "예비 치위생사 선서식을 통해 치과위생사의 마음가짐과 윤리 강령을 다시 한 번 되새기고, 막중한 사명감을 갖는 훌륭한 치과위생사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강동대학교 치위생과는 현장밀착형 실습실을 갖추고 사회수요맞춤형 교육과정 운영을 통해 매년 높은 국가시험 합격률과 취업률을 달성하는 등 차별화된 구강보건전문 인력양성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