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치과위생사협회 치위생교육원, 전문가 구강관리 교육 열려
상태바
대한치과위생사협회 치위생교육원, 전문가 구강관리 교육 열려
  • 박원빈 기자
  • 승인 2019.12.17 15: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호실습 통해 실제 임상에서 활용 할 수 있도록 진행돼

대한치과위생사협회(협회장 임춘희, 이하 치위협) 치위생교육원에서는 전문가 구강관리 교육이 지난 14일 한양여대 실습실에서 진행됐다.

치위생교육원에서 주최하고 GC코리아가 후원한 이번 보수교육은 치과위생사들의 역량강화를 위해 전문가 구강관리의 필요성을 인식하고 이론적인 배경과 상호실습을 통해 실제 임상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진행 했다.

1부에서는  오미정 치과위생사(E28 연합치과 예방진료팀 팀장)가 연자로 나서며 ‘한발 앞서가는 치과위생사의 tip' 이라는 주제로 예방진료의 필요성과 ‘전문가치면세균막관리’, ‘Gum Massage’ 이론 강의가 진행됐다.

이어진 2부에서는 전문가치면세균막관리’, ‘Gum Massage 상호실습을 진행했다. 오미정 치과위생사와 GC korea의 오영은, 김지선 치과위생사가 안정적인 실습을 도왔다.

교육에 참여한 소하영 치과위생사는 “Gum Massage를 받아 보니 너무 만족하고 개운하다” 며 “특히 협점막 마사지를 받을 때는 너무 좋아 계속 받고 싶었다” 라고 말했다.

이지현 치과위생사(서울 스마트치과)는 “병원에서 새로 치주질환 프로그램 만들어야하는데 경험해 보지 않아 막막했는데 이번 보수교육 강의를 들으니 실질적으로 환자들에게 적용 할 수 있어 매우 만족했다” 라고 말했다.

한편, 치위협 치위생교육원은 지속적으로 현장에 적용할 수 있는 전문가 구강관리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