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년사] 김광수 국회의원
상태바
[신년사] 김광수 국회의원
  • 박원빈 기자
  • 승인 2020.01.22 14: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녕하십니까 국회 보건복지위원회에서 활동하고 있는 국회의원 김광수입니다.

다사다난했던 2019년이 지나고, 희망의 2020년 경자년(庚子年) 새해가 밝았습니다.

여러분 모두의 가정에 희망과 행복이 넘치는 한 해가 되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매일같이 변화하고 있는 우리 사회에서 건강한 삶의 필요성은 더욱 증대되고 있습니다.

특히 고착화되고 있는 저출산·고령화 현상 속에서 그 어느 때보다 더욱 보건의료서비스 수요가 증가되고 있습니다.

옛 선조들은 건치를 오복(五福) 중 으뜸으로 꼽을 정도로 치아건강을 중요하게 여겼습니다.

현재 보건복지부 역시 3년 주기로 구강건강실태조사를 실시하는 등 국가적 차원에서 관리되고 있을 정도로 구강건강은 매우 중요합니다.

이와 관련, (사)대한치과위생사협회는 1977년 설립 이후 오늘에 이르기까지 국민 구강건강 향상을 위해 끊임없이 연구하고, 치과위생사의 권익 보호와 보건산업의 균형적인 발전을 위해 몸소 실천하고 있습니다.

또한, (사)대한치과위생사협회 기관지 '치위협보'는 국민과 치과위생사를 비롯한 국회, 복지부 등의 관련 부처 소식을 신속히 전달하고 유용한 정보를 공유하여 전문성을 한층 높이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구강 건강에 대한 국민의 알권리에 지속적으로 힘써주시길 바라며 국민의 건치 영위를 위하여 헌신하고, 노력해주신 모든 치과위생사 여러분들의 노고에 다시 한 번 감사드립니다.

저 역시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위원으로서 더 큰 책임감과 사명감을 가지고, 국민건강·국민복지 증진을 위해 지속적인 관심과 노력을 기울이겠습니다. 다시 한 번, 전 국민의 건강한 치아를 위해 노력해주시는 치과위생사 여러분들께 감사함을 전하며, 밝아오는 새해, 가정마다 소망하시는 바 모두 이루지고, 행복한 일들만 가득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