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강건강은 티롱(Teerong)에 맡겨줘!’ 대한치과위생사협회, 새로운 대표 캐릭터 공개!
상태바
‘구강건강은 티롱(Teerong)에 맡겨줘!’ 대한치과위생사협회, 새로운 대표 캐릭터 공개!
  • 김흥세 기자
  • 승인 2020.05.14 13: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teeth+strong’ 튼튼한 치아와 구강건강 관리의 뜻을 담은 ‘티롱(Teerong)’ 등장
치위협, “새로운 캐릭터와 함께 국민들에게 더욱 친근하고 가깝게 다가갈 것”
캐릭터 상품을 비롯한 다양한 굿즈, 콘텐츠 등을 통해 치과위생사와 협회 이미지 제고
대한치과위생사협회가 새롭게 공개한 대표 캐릭터 '티롱(Teerong)'
대한치과위생사협회(협회장 임춘희, 이하 치위협)가 협회 캐릭터 개편을 완료하고 새롭게 탄생한 ‘티롱(Teerong)’을 공개했다.
 
‘티롱(Teerong)’은 치아를 의미하는 teeth와 튼튼함을 의미하는 strong이 합쳐진 캐릭터로 치아를 튼튼하게 한다는 의미와 함께 국민의 구강건강 증진을 위해 노력하는 치위협의 역할과 비전을 담았다.
 
새롭게 탄생한 ‘티롱’은 트렌디하면서도 상징적인 요소를 가미해 친근하고 사랑스러운 이미지를 국민에게 전할 수 있도록 했다. 티롱은 치아와 함께 구강건강 관리의 이미지를 가진 악어새를 활용, 이를 하나의 캐릭터로 표현했다. 이를 통해 기존에 볼 수 없었던 독특함과 더불어 귀여우면서도 신비로운 느낌이 돋보이도록 제작됐다. 여기에 캐릭터 곳곳에 녹색의 반사광을 이용하여 언제 어디서나 치아 및 구강건강을 위해 치위협이 함께 한다는 뜻까지 함께 담고자 했다.
 
여기에 각각의 상황에 어울리는 응용 동작까지 함께 마련해 다양성까지 놓치지 않았다. 사랑스럽게 손하트를 날리는 모습과 환자에게 친절한 미소와 함께 안내하는 동작 등 다채로운 모습들을 볼 수 있다. 
 
대한치과위생사협회가 새롭게 공개한 대표 캐릭터 '티롱(Teerong)'의 다양한 응용 동작들
치위협은 개편을 완료한 ‘티롱’을 통해 친근하면서도 신선한 이미지를 어필하고 이를 통해 치과위생사와 협회를 알리는 데 적극 활용한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해 저작권과 상표권 등록을 추진하고 캐릭터 상품과 각종 굿즈를 제작할 예정이다. 또한 일상에서 자주 접할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로 활용하는 방안까지 추진 중이다.
 
한편 이번 캐릭터 개편은 약 9개월 동안의 과정을 거쳐 이뤄졌다. 지난해 9월 개편에 대한 논의를 시작한 뒤 디자인 작업을 진행했고, 임직원과 전국의 치위생(학)과를 대상으로 한 투표를 통해 최종적으로 ‘티롱’을 선정해 개편을 완료했다.
 
캐릭터 개편을 담당했던 치위협 박정이 부회장은 “국민들의 구강건강 지킴이인 치과위생사와 협회의 이미지를 더욱 새롭고 친근한 느낌으로 담아내기 위해 캐릭터 개편을 추진했다”라며 “새로운 캐릭터인 티롱과 함께 적극적인 홍보에 나설 것이며, 단순한 개편에 그치지 않고 다양한 2차 저작물과 콘텐츠를 선보이겠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