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과위생사 실제 수행업무 실태조사 연구’를 위한 설문조사 실시
상태바
‘치과위생사 실제 수행업무 실태조사 연구’를 위한 설문조사 실시
  • 김흥세 기자
  • 승인 2020.05.26 15: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상 현장의 실질적인 수행 업무 파악 목적

대한치과위생사협회(협회장 임춘희, 이하 치위협)가 치과 병·의원에 근무 중인 치과위생사들의 실제 수행 업무를 파악하기 위한 설문조사를 지난 22일부터 시행하고 있다.
 
이번 설문조사는 치위협에서 치과위생사 법적 업무범위 현실화의 일환으로 시행하고 있는 ‘치과위생사 실제 수행업무 실태조사 연구’를 위해 마련됐다.
 
설문 대상은 현재 근무 중인 치과위생사들이며, 설문 내용은 실제 수행업무 현황과 법적 업무범위 해당 여부에 대한 견해 등으로 구성됐다. 소요 시간은 약 10~15분 정도이며, 치위협 홈페이지에 게시된 링크(https://forms.gle/vvA4adToa3SozGqMA  ←클릭 시 바로 이동)를 통해 모바일과 PC 모두 참여 가능하다.
 
설문은 대상의 원활한 참여와 정확성을 위해 익명으로 진행되며, 설문을 완료한 참여자 전원에게 스타벅스 음료쿠폰을 제공될 예정이다. 설문조사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치위협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한편 치위협은 지난 2월 주요 사업계획을 발표하며 ‘치과위생사 법적 업무 범위 현실화 및 법적 정체성 확립과 근무환경 개선’을 올해 중점 사업으로 추진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이에 따라 이번 설문조사는 물론 향후 연구 결과를 토대로 공청회 등 다각적인 활동을 힘을 기울일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