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과 검사 진단의 선진화를 이끌어가는 ‘아이오바이오’
상태바
치과 검사 진단의 선진화를 이끌어가는 ‘아이오바이오’
  • 김흥세 기자
  • 승인 2020.06.02 17: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직접 개발한 큐레이(Q-ray) 기술로 전문기관은 물론 일반 가정까지  사용 가능한 토털 솔루션 제공

아이오바이오(대표 윤홍철)는 지난 2018년 신의료기술 평가 완료를 받은 ‘정량광형광기를 이용한 치아 우식증 검사’를 바탕으로 개발한 큐레이(Q-ray) 장비들을 통해 치과 검사 진단의 새로운 지평을 열고 있는 선도 기업이다.
 
아이오바이오의 큐레이는 푸른가시광선(405nm)과 특수필터를 이용하여 치아의 바이오 필름을 탐지하는 플라그 형광검사 체계로, 치아의 무기질이 소실된 부분은 가시광선을 흡수하지 못해 어둡게 나타나고 구강 내 바이오 필름이 만들어 내는 포피린(porphyrin) 성분은 붉은색 형광으로 나타나게 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러한 점 때문에 일반 X-ray와 달리 가시광선을 사용한 큐레이 진단기기는 인체에 미치는 영향이 적으며, 임산부나 어린이 등에게도 부담 없이 사용 가능한 것이 장점으로 알려져 있다.
 
이를 통해 아이오바이오는 정밀 검진을 위한 전문가용 제품부터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가정용 제품까지 다양한 라인업을 마련해 치과의사나 치과위생사를 비롯한 전문 의료인과 일상에서의 구강 건강 관리를 원하는 고객들에게 다양한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특히 육안이나 X-ray로 확인이 어려운 치아의 금이나 우식, 플라그 등을 쉽게 관찰할 수 있는 ‘큐레이캠 프로’,  개별 치아와 인접면 촬영에 용이한 ‘큐레이팬 씨’, 날숨과 들숨의 성분을 분석하여 이를 수치화 시켜주는 ‘브레스 뷰’ 등은 출시 이후 임상 현장의 호평이 이어지고 있는 대표적인 제품들이기도 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