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강보건의 날 기념 ‘유퀴즈 온더 크다(KDHA)’ 이벤트, 참가자 9,000명 돌파하며 마무리
상태바
구강보건의 날 기념 ‘유퀴즈 온더 크다(KDHA)’ 이벤트, 참가자 9,000명 돌파하며 마무리
  • 김흥세 기자
  • 승인 2020.06.29 15: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18일부터 28일까지 열흘간 진행
첫날에만 3,500명 참여, 활발한 참여 열기 속 9,000명 돌파하며 마무리
대한치과위생사협회(협회장 임춘희, 이하 치위협)이 주최한 구강보건의 날 기념 온라인 퀴즈 이벤트 ‘유퀴즈 온더 크다(KDHA)’가 이벤트 마지막 날인 28일(일) 참가자 9,000명을 돌파하며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이번 ‘유퀴즈 온더 크다(KDHA)’ 이벤트는 구강보건의 날을 기념하고 구강건강 관리의 중요성을 국민들에게 인식시키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구강보건과 관련된 세 가지 퀴즈를 맞히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더불어 정답을 모두 맞힌 참가자들 중 추첨을 통해 전동칫솔과 워터픽, 커피구폰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하는 이벤트였다.
 
이벤트 첫날인 지난 18일(목) 하루 동안에만 3,500명이라는 놀라운 수치를 기록했던 이번 이벤트는 온‧오프라인을 통한 꾸준한 전파에 힘입어 마지막 날 까지 참여 열기가 식지 않았고 결국 거의 만여 명에 가까운 참가자 수를 기록하게 됐다.
 
꾸준한 참여가 이어진 데는 퀴즈 정답자뿐만 아니라 가장 활발히 홍보가 이뤄진 기관에 간식 등의 혜택을 제공하는 방식이 접목된 것이 영향을 미친 것으로 판단된다. 실제 각종 SNS에서는 이벤트 내용을 공유하는 병‧의원의 게시물들이 다수 올라와 있는 것을 발견할 수 있다. 또한 이벤트 이미지를 치위협 홈페이지를 통해 다운받아 실물 포스터로 활용할 수 있었다는 점도 홍보 과정에 도움이 된 것으로 보여진다.
 
치위협 박정이 부회장은 “기대 이상으로 많은 분이 이벤트에 참여해줘서 감사하다”라며 “단순한 이벤트를 넘어 국민들이 구강보건의 중요성을 인식하는 계기로 자리 잡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한편 개별 및 기관 등 이번 ‘유퀴즈 온더 크다(KDHA)’의 당첨자는 오는 30일(화) 치위협 홈페이지(www.kdha.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