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공헌 및 의료 사각지대 해소 기여’ 한양여대 황윤숙 교수 국민건강보험공단 감사패 수상
상태바
‘사회공헌 및 의료 사각지대 해소 기여’ 한양여대 황윤숙 교수 국민건강보험공단 감사패 수상
  • 김흥세 기자
  • 승인 2020.07.03 19: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양여자대학교 치위생과 교수이자 대한치과위생사협회(협회장 임춘희) 미래전략특별위원장을 맡고 있는 황윤숙 교수가 지난 1일(수)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김용익)으로부터 감사패를 수상했다.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수여식은 건보공단 서울강원지역본부에서 홍무표 본부장이 참석한 가운데 약식으로 진행됐다. 감사패를 수여한 건보공단 측은 “황윤숙 교수가 평소 공단 의료봉사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이를 통해 지역주민의 보건향상과 의료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사회공헌 활동에 기여한 공로를 높이 평가해 감사패를 수여한다”라고 시상 이유를 밝혔다.
 
감사패를 받은 황윤숙 교수는 지난 2018년부터 서울강원지역본부와 함께 ‘건강이음, 행복채움’ 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 데이케어센터를 방문하여 구강기능향상 체조 및 틀리관리 교육, 노인 구강위생관리, 틀니 세척 등의 사회공헌 활동을 이어왔다. 또한, 작년 10월부터는 한양여대 혁신지원사업인 ‘하이유USR’ 프로그램과 연계해 치위생과 한양구강보건동아리와 함께 봉사를 펼쳐왔다. 더불어 서울강원지역본부 장기요양기관 평가 자문위원으로도 활동 중이다.
 
감사패를 받은 황윤숙 교수는 “지역사회 여러 단체들이 연대해 노인 구강건강관리를 위해 노력했고 이를 전신 건강 확보를 위해 연결시킨 활동으로 인해 받게 됐다. 특히 혼자만의 노력이 아니라 함께 참여한 학생들과 조교, 교수 그리고 물품 지원과 봉사를 함께 한 충·치예방연구회 회원들, 성동구·동작구 보건소가 같이 이뤄낸 성과라고 생각하며 이번 자리를 빌려 감사드린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