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휴치과위생사 재취업 교육프로그램 연내 개발 목표… 설문조사·간담회로 첫발
상태바
유휴치과위생사 재취업 교육프로그램 연내 개발 목표… 설문조사·간담회로 첫발
  • 김흥세 기자
  • 승인 2020.07.06 19: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19일까지 선호 교육 주제 관련 설문조사 진행 
21일에는 현장의 의견을 청취하기 위한 온라인 간담회까지

대한치과위생사협회(협회장 임춘희, 이하 치위협)가 유휴치과위생사들의 경력단절 해소 및 재취업 지원을 위해 본격적으로 움직인다. 이를 위한 첫 단추로 실제 휴직자 또는 휴직경험자들이 원하고 필요한 교육 프로그램 주제를 설정하기 위해 설문조사와 온라인 간담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교육 주제 선호도 관련 설문조사 오는 19일까지 진행
교육 프로그램 개발을 위한 주제 선호도 조사는 1년 이상 휴직 경험이 있는 치과위생사를 대상으로 오는 19일(일)까지 실시된다. 설문은 휴직 기간 및 사유, 재취업 관련 근무 형태·근무지 등과 희망 교육 주제에 대한 문항들로 구성돼 있다.
 
설문 참여를 원하는 대상자는 치위협 홈페이지-설문조사 카테고리를 통해 참여할 수 있으며 설문을 위해서는 홈페이지 로그인이 필요하다. 또한 설문에 참여한 응답자 중 30명에게는 커피 기프티콘(1만원권)이 증정될 예정이다. 
 
-1년 이상 휴직경험자 대상 온라인 간담회도 열려
설문조사뿐만 아니라 유휴치과위생사 회원 대상 간담회도 연이어 열린다. 이번 간담회는 ‘치과위생사 재취업을 위해 실제로 필요한 교육은 무엇인가’라는 주제를 통해 휴직 경험을 갖고 있는 실제 현장의 회원들에게 다양한 의견을 청취하고자 하는 목적으로 마련됐다.
 
간담회는 오는 21일(화) 13시부터 약 1시간 동안 열릴 예정이며 코로나19의 유행을 감안해 오프라인이 아닌 온라인 화상회의 방식으로 진행된다. 참석 대상은 1년 이상 휴직경험이 있는 치과위생사 회원들이고 원활한 진행을 위해 30명으로 제한할 방침이다.
 
참가 신청은 치위협 홈페이지 로그인 후 공지사항에 안내되어있는 링크를 따라 신청하면 된다. 단 간담회의 경우 치과위생사 회원이 아닌 경우에는 먼저 회원 신청을 해야 등록이 가능하다. 등록이 완료된 참석자에게는 향후 온라인 화상회의에 접속할 수 있는 링크가 제공되며, 21일 12시 30분부터 간담회 방에 입장할 수 있다.
 
치위협은 연내 교육 프로그램 개발 완료를 목표로 하고 있는 만큼 이처럼 설문조사와 간담회를 통해 모인 의견을 바탕으로 유휴치과위생사 재취업 교육프로그램 개발에 속도를 낸다는 계획이다. 치위협은 “다양한 이유로 인해 경력이 단절된 후 재취업 과정에서 어려움을 겪는 치과위생사들이 많다”라며 “협회에서는 교육 프로그램 개발을 통해 재취업 지원에 적극적으로 나설 것이며, 현실에 맞는 재취업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유휴치과위생사들이 경력 단절로 인한 불안감을 떨쳐버리고 다시 사회로 나설 수 있도록 최대한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유휴치과위생사 재취업 교육 프로그램 개발을 위한 설문조사와 간담회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치위협 홈페이지(www.kdha.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