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떼려야 뗄 수 없는 마스크 시대, 당신의 구강관리법을 보여주세요’
상태바
‘떼려야 뗄 수 없는 마스크 시대, 당신의 구강관리법을 보여주세요’
  • 김흥세 기자
  • 승인 2020.08.28 17: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치위협, 오는 9월 1일부터 29일까지 대국민 구강건강관리법 영상공모전 진행
마스크 시대 속 구강건강관리 방법 공모전으로 구강건강의 중요성과 올바른 인식 함양 목적
대한치과위생사협회(협회장 임춘희, 이하 치위협)가 코로나19 시대 마스크 일상화에 따른 구강건강 저하를 막고 올바른 구강위생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한 대국민 영상공모전을 진행한다.
 
‘구강세균 싹쓰리(齒)-구강건강관리 영상공모전’이란 이름으로 열리는 이번 공모전은 마스크 시대, 나만의 구강건강관리 방법을 주제로 5분 미만의 동영상을 공모한다. 영상은 Vlog, UCC, 애니메이션 등 형식에 제한 없이 출품이 가능하다. 또한 대국민 공모전으로 진행되는 만큼 해당 주제에 관심 있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단 개인 또는 4인 이내의 팀당 1개 작품만 출품할 수 있다.
 
출품 방식은 조건을 충족하는 영상을 개인 SNS에 게시한 후 치위협 홈페이지에 안내되어 있는 참가신청서와 개인정보 수집활용동의서를 접수 이메일(planning@kdha.or.kr)로 제출하면 된다.
 
공모는 오는 9월 1일부터 29일까지 진행되며 추후 심사를 통해 최종 당선작을 10월 13일에 발표할 예정이다. 선정 및 시상은 ▲대상 1명(팀) ▲최우수상 1명(팀), 우수상 2명(팀) 등 총 17명(팀)에게 진행될 예정이며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별도의 시상식은 개최하지 않는다.
 
이번 공모전을 주관하는 치위협 박정이 부회장은 “코로나19의 유행 이후 마스크 착용이 생활화되면서 구강건강 저하에 대한 우려가 커지고 있다. 이에 따라 일상 속 올바른 구강관리법의 필요한 상황”이라며 “이번 공모전을 통해 국민들의 구강관리에 대한 관심을 환기하고 올바른 구강관리법을 공유하는 것은 물론 구강보건 전문가로서 치과위생사가 국민의 구강건강증진을 위해 기여하는 모습을 보여줄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치위협은 마스크 착용에 따른 올바른 구강관리법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마스크 착용 시 발생하는 구강문제와 올바른 관리법을 홍보하는 카드뉴스를 만들어 배포하는 등 지속해서 국민의 구강건강증진을 위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