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강건강과 치매 Part Ⅱ-치매국가책임제와 구강정책을 중심으로’  한국치위생과학회, 10월 24일 온라인 종합학술대회 개최
상태바
‘구강건강과 치매 Part Ⅱ-치매국가책임제와 구강정책을 중심으로’  한국치위생과학회, 10월 24일 온라인 종합학술대회 개최
  • 김흥세 기자
  • 승인 2020.09.18 18: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치위생과학회(회장 임도선, 이하 과학회)가 오는 10월 24일 ‘2020년 종합학술대회’를 e-Conference로 개최한다.
 
이번에 진행되는 과학회의 종합학술대회는 향후 우리나라의 국가 치매 사업에서 치과 의료계의 역할이 주목되고 있는 시대변화에 발맞춰 ‘구강건강과 치매 Part Ⅱ-치매국가책임제와 구강정책을 중심으로’를 대주제로 3개의 강연으로 구성된다. 정세환 교수(강릉원주대학교 치과대학)의 ‘치매국가책임제와 구강건강정책’ 강연을 시작으로, 김춘남 연구위원(경기도복지재단)의 ‘치매인에게 필요한 구강케어와 돌봄: 일상생활과 현장중심으로’, 황재영 소장(노인연구정보센터)의 ‘치매인 구강관리 제도의 해외 사례: 일본을 중심으로’ 순으로 강연이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치과위생사 진로 탐색’을 주제로 전은진 치과위생사(베스트덴치과)와 정인창 치과위생사(서울프라임치과)가 치위생(학)과 학생들에게 다양한 치위생 진로 분야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는 세션도 운영되며, 이를 통해 진로 정보에 관심 있는 학생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했다.
 
이외에도 황수정 교수(건양대학교 치위생과)의 ‘한국치위생과학회의 학술지 발전 방향’에 대한 연구윤리교육도 함께 진행된다.
 
이번 종합학술대회의 사전등록기간은 9월 21일부터 10월 11일까지로, 홈페이지(www.kdhs.or.kr)의 학술대회 사전 등록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논문초록과 포스터 접수도 함께 이뤄진다. 제출 기한은 10월 11일까지이며, 마찬가지로 홈페이지 내의 학술대회 등록-초록 및 포스터 등록 메뉴를 이용하면 된다.
 
한국치위생과학회의 임도선 회장은 “이번 종합학술대회가 노인의 치매와 구강건강에 대한 이해와 관심을 높이고 노인의 삶의 질 향상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데 일조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개최 소감을 전했다.

학술대회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한국치위생과학회 홈페이지(www.kdhs.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