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MEX 2020 온라인 학술대회 5,100여 명 등록과 함께 마무리
상태바
GAMEX 2020 온라인 학술대회 5,100여 명 등록과 함께 마무리
  • 김흥세 기자
  • 승인 2020.09.18 18: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직위 “열화와 같은 성원 보내 준 참가자들에게 깊이 감사”
경기도치과의사회(회장 최유성, 이하 경치)가 지난 9월 9일부터 9월 15일까지 온라인으로 개최한 GAMEX 2020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당초 GAMEX 2020은 코엑스에서 이틀 동안 오프라인으로 개최될 예정이었으나, 코로나19의 재확산 위기를 감안해 온라인으로 전환된 바 있다. 이에 따라 주요 부대 행사인 치과기자재 전시회를 진행하지 않고 지난 9일부터 15일까지 1주일 동안 온라인 종합학술대회로 변경해 진행됐다.
 
GAMEX 2020 조직위원회(위원장 김영훈, 이하 조직위)는 당초 우려와 달리 “온라인 전환 결정 이후에도 기존 오프라인 등록자들이 등록을 유지했으며, 학술대회 마지막 날까지 등록자 수가 계속 늘어나 5,100여 명이 등록을 완료했다”라고 전했다.
 
학술대회 참가자들은 온라인 개최에 따라 원하는 시간대에 학술대회 사이트에 접속해 윤리교육, 임플란트, 경영, 엔도, 보험, 접착, TMD 등 9개 강연을 시청한 가운데, 필수 윤리교육의 경우 7,000건이 넘는 누적 조회 수를 기록했으며, 나머지 강연 또한 높은 조회 수를 보여 눈길을 끌었다.
 
또한 조직위는 “치과기자재전시회는 생략됐으나, 조직위는 신청 업체에 한해 온라인 학술대회 사이트 내에서 전시업체 특판 및 공동구매를 진행해 업계와의 상생을 도모했다”라고도 밝혔다.
 
경치 최유성 회장은 “오프라인으로 개최하지 못했지만, 치과의사 5,100여 명이 더 안전하고 차분하게 훌륭한 강의들을 접하면서 진정한 보수교육의 의미를 느꼈을 것이라고 위안을 삼아본다”라며 “무지개를 보고 싶다면 비를 견뎌야 한다는 말처럼 코로나19로 인한 혼란 속에도 GAMEX를 통해 보람과 행복을 느끼셨기를 바란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김영훈 조직위원장 또한 “GAMEX 사상 최초로 진행된 온라인 학술대회였던 만큼 초기에 다소 어려움이 있었지만, 회원 여러분의 성원으로 순조롭게 마무리될 수 있었다”라며 “내년 GAMEX 2021은 모쪼록 코로나19 상황이 호전돼 이전처럼 오프라인 강연장과 전시회장에서 참가자 여러분을 만날 수 있기를 고대한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