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과감염관리 교육 강화’ 선문대 치위생학과-MD safe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치과감염관리 교육 강화’ 선문대 치위생학과-MD safe 업무협약 체결
  • 김흥세 기자
  • 승인 2020.09.25 10: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육혁신선도학과 특성화사업의 일환으로 치과감염관리프로그램 운영
선문대학교 치위생학과(학과장 심연수)가 임상치위생학 실습과 감염관리 교육을 강화하기 위해 지난 9일, 치과감염관리 전문 회사인 MD safe(대표 전현재)와 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에 따라 선문대 치위생학과는 교육혁신선도학과 특성화 사업의 일환으로 재학생들이 치과현장에서 감염관리자로서의 역량을 갖추고, 치과임상의 감염관리 시스템에 대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감염관리에 특화된 전문치과위생사 인재로 육성할 계획이다.
 
이에 선문대 치위생학과는 MD safe의 감염관리 솔루션, 감염관리 용품 사용 등 치과임상과 동일한 감염관리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 밖에 MD safe는 학생들을 위한 스케일링 장비(콤비 터치)를 대여해 줌으로써 최적의 포괄치위생과정을 수행 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한다.
 
MD safe 전현재 대표는 “치과감염관리 교육뿐만 아니라 실습실 환경개선, 임상치위생 예방관리 프로그램 및 국내외 다양한 연수프로그램을 선문대 치위생학과와 연계하여 운영하면서 지속적이고 발전적인 산학 협력의 좋은 선례를 남길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선문대학교 치위생학과 임근옥 교수는 “이번 치과감염관리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이 임상에서 치과감염관리자로서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하며, 산학이 함께 상생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발할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