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치위생학회 ,11월 7일에 종합학술대회 및 창립 20주년 기념식 개최
상태바
한국치위생학회 ,11월 7일에 종합학술대회 및 창립 20주년 기념식 개최
  • 김흥세 기자
  • 승인 2020.10.22 13: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무 돌을 맞은 한국치위생학회(회장 장종화, 이하 치위생학회)가 올해 종합학술대회와 창립 20주년 기념식을 온라인으로(e-conference) 개최한다.
 
코로나19의 여파로 부득이하게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이번 치위생학회의 종합학술대회는 ‘치위생학 교육의 혁신 전략과 미래비전 Ⅱ’을 대주제로 정했다. 이에 기조 강연으로 단국대 치대 박종태 교수가 ‘3D VR을 이용한 구강해부학 콘텐츠 개발’에 대해 포문을 열 예정이다.
 
이어 초청 강연으로 일본 간사이 복지과학대학의 하마모토 카즈미 교수의 ‘일본의 치위생학과 혁신교육 사례 및 향후 전략’에 대한 강연이 진행된다. 두 번째 기조 강연은 선문대 제약생명공학과 오태진 교수의 ‘Microbial genomics and applications : 미생물 유전체학 및 응용’으로 꾸려졌다.
 
더불어 ‘치과위생사 핵심역량의 고도화를 위한 치위생학 교육 방향’(대구보건대 치위생과 이영은 교수)과 ‘3차원 시각화 애플리케이션과 게임기반 학습의 해부학 교육에 대한 효과’(동서대 치위생학과 김다혜 교수)에 대한 강연과 함께 치위생학 교육의 혁신 전략과 미래비전에 대한 지정토론도 이어진다.
한편 이번 종합학술대회에서는 치위생학회의 창립 20주년 기념식도 함께 열린다. 기념식에서는 치위생학회 명예회장인 원복연 교수가 학회의 역사를 되돌아보는 시간을 가지며, 학회 로고와 엠블럼, 20주년 기념 동영상 등을 소개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