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만족 경영과 불만환자의 관리방법’ 경기도회, 비대면 학술 강연으로 정보 교류
상태바
‘고객만족 경영과 불만환자의 관리방법’ 경기도회, 비대면 학술 강연으로 정보 교류
  • 김흥세 기자
  • 승인 2020.10.30 16: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10월 22일, 회원 대상으로 비대면 방식 온라인 학술강연 진행
대한치과위생사협회 경기도회(회장 이선미, 이하 경기도회)가 지난 10월 22일 불만고객(환자) 응대와 이를 통한 고객(환자)만족도 향상에 관한 학술강연을 개최했다. 경기도회는 코로나19로 대면 강연이 어려워지자 회원들의 위해 학술정보를 공유하기 위해 이번 학술강연을 마련했다.
 
‘치과위생사를 위한 고객만족 경영과 불만고객 관리’라는 대주제로 진행된 가운데, 먼저 허윤민 굿라이프 피플 아카데미 대표가 임상에서 맞닥뜨릴 수 있는 불만 환자의 응대 프로세스를 비롯해 ▲고객 경험 관리 ▲의료마케팅의 변화 ▲불만고객 응대수칙 ▲컴플레인(complain) 사례 등에 대해 강연의 포문을 열었다.
 
허 대표는 최근 의료마케팅의 패러다임 변화에 관한 내용부터 불만고객(환자)의 관리법을 통해 고객(환자)의 만족도를 높일 수 있는 정보와 환자의 불만을 발생시키지 않을 수 있는 예방법 등의 정보를 공유했다. 또한, 소송과 관련된 부분은 의료분쟁의 실제 사례 중심으로 설명을 진행했다.
 
학술강연을 마련한 경기도회 이선미 회장은 “늦은 시간이지만, 참여해 주신 회원들께 감사드린다”라며 “경기도회 회원을 대상으로 열린 온라인 강연은 이번이 첫 시도임에도 대면방식의 강연에 뒤따르던 평일 근무 후의 이동과 접근성의 문제가 해소되는 등 긍정적인 부분을 확인할 수 있었다. 앞으로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도 대면과 비대면 방식을 병행하여 현장감 있는 학술강연을 지속해서 개최하겠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