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양대 산단-치위생학과-로얄플란트치과 업무협약
ESG 환경 구축을 위한 MOU체결
2022-03-23 김흥세 기자
건양대학교(총장 이철성)는 지난달 23일 건양대 산학협력단과 치위생학과, 대전 서구에 위치한 로얄플란트치과 등 3개 기관이 모여 ESG 환경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식은 지난해 7월 로얄플란트치과가 건양대 치위생학과에 1천만원의 발전기금을 기탁한데 이어 향후 학생 임상실습 및 취업 등 지속적인 상호협력을 이어나가기 위해 진행됐다.
이날 협약을 통해 3개 기관은 ▲상호발전을 위한 공동노력 ▲교육 프로그램 제공 ▲유능한 치과위생사 양성을 위한 정보교환 ▲연구개발 사업 협력 ▲졸업생 취업 상호 협력 등을 추진하기로 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건양대 홍영기 산학협력단장, 최은정 의과학대학장, 오상환 치위생학과장과 로얄플란트치과 최민호 원장 등이 참석했다. 건양대는 협약식과 더불어 최민호 원장에게 감사패를 전달하는 시간도 가졌다.
한편 대전 로얄플란트 치과는 지난해 8월, 이미 건양대 치위생학과에 1000만원 기탁하는 등 건양대와 함께 산학협력을 위한 꾸준한 협력을 지속해왔다. 로얄플란트 치과가 기탁한 1000만원의 발전기금은 재학생들이 학업과 연구에 몰두하고 사회에 공헌하는 인재로 성장하는 것을 돕기위한 목적으로 기탁됐다. 건양대 치위생학과 향후 5년간 재학생 장학금으로 해당 발전 기금을 활용할 예정이라고 밝힌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