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회, 올해 두 번째 보수교육 성료

지난달 14일, 인천 의료기사 연합 보수교육으로 함께해

2022-06-17     김흥세 기자
대한치과위생사협회 인천광역시회(회장 공영미, 이하 인천회)가 지난 5월 14일 송도 컨벤시아에서 2022년 제2차 보수교육을 개최하였다. 이번 보수교육은 현장에서의 오프라인 교육과 함께 유튜브 실시간 스트리밍을 이용한 온라인 교육이 동시 진행되었다.
 
첫 번째 강의는 천세영 원장(디지털허브치과의원)이 ‘디지털 스캐너의 활용’이라는 주제로 진행되었으며 구강스캐너의 완성도 높은 임상적 적용법에 대한 교육과 함께 실시간으로 진행되는 CAD software 콜라보레이션 시연이 진행되었다.
 
두 번째 강의는 김유미 사무국장(구미 미르치과병원)이 ‘2022년 치과건강보험동향’이라는 주제로 진행되었으며, 최근 변경된 심사고시를 공유하고 관련 사례들을 소개하여 회원들의 최근 치과건강보험 관련 정보 습득에 도움이 될 기회가 되었다.
 
회원들은 “CAD 시스템의 최신 동향에 대해 흥미롭게 배웠고 쉽게 접근할 수 있었다.”, “최근 치과건강보험와 관련된 새로운 이슈와 함께 평소 보험청구에 관련하여 궁금했던 내용에 대해 자세한 정보를 알 수 있어 유익했다.” 등의 평을 남겼다.
 
인천회 공영미 회장은 “올해는 특별히 인천광역시 보건 의료분야 의료기사 8개 단체가 처음으로 ‘인천 의료기사 연합 보수교육 및 기자재 전시회와 국제포럼’으로 하나가 되었다. 이를 통해 국민 건강 증진이라는 공통 목표 실천을 위한 출발선에 함께 하게 된 것을 큰 영광으로 생각한다. 앞으로도 인천회는 인천광역시 의료기사 단체 발전을 위해 함께 소통하고 연대할 것이며, 인천시민의 구강건강 증진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드린다. 더불어, 이번 보수교육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해주신 회원들께 감사드린다”라는 소감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