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7회 DV Conference 강연 프리뷰 공개

3월 19일 COEX서 개최…DVmall에서 사전 등록 진행 중 

2023-02-24     김흥세 기자
㈜신흥(대표 이용익)이 오는 3월 19일(일) 서울 삼성동 COEX 그랜드볼룸에서 제17회 DV Conference를 개최한다. ㈜신흥은 이에 앞서 이 행사에 등장할 강연들의 프리뷰를 덴탈비타민(www.dentalvitamin.com)을 통해 공개했다.
 
17회째를 맞는 DV Conference는 올해 ‘The Way’를 주제로 개원의들이 진료 과정에서 느낄만한 고민을 폭넓게 다룰 예정이다. 세션별 발표 주제와 연사들은 다음과 같다.
 
# Session 1. Basic Class
Basic Class는 박정철 원장(연세굿데이 치과)의 강연 ‘절개부터 봉합까지 그대로 따라하면 성공하는 임플란트 수술 알고리즘’으로 시작된다. 이어서 민수영 원장(연세웃는아이 치과)이 소아 진료 노하우에 대한 강의를 이끈다. 근관 치료 이후 나올법한 실패 케이스의 원인과 예방법은 이승준 원장(서울하이안 치과)이, 크라운 보철 세팅에 관련된 강의는 이태희 원장(라움 치과)이 진행한다.
 
# Session 2. Masterclass
Masterclass는 임상증례에 따른 근관치료 활용법을 전수해줄 정일영 교수(연세대 치과대학병원 치과보존과)의 강연으로 시작한다. 임플란트 역시 치주 치료의 연장선으로 생각하고 큰 숲을 보는 시야를 공유해줄 이학절 원장(서울A 치과) 강연도 기대된다. 오후에는 임플란트 합병증 예방 및 해결에 관해 여러 차례 호흡을 맞춘 이양진 교수(분당서울대병원 치과보철과)와 주대원 원장(가야치과병원)이 강연한다. 각 분야의 대가인 연사들의 풍부한 임상 경험을 바탕으로 심도 있는 강연이 이어진다. 
 
# Session 3. Orthodontic Class
Orthodontic Class에서는 중-장년층의 교정 치료를 논한다. 치료계획 수립 및 치료 과정부터 치과-교정-보철 치료의 증례를 통한 건강회복, 치아 이동에 따른 안면 변화, 치아 노화로 인한 위험을 줄일 효율적 장치 선택 등에 대해 연사들이 디테일한 치료법과 노하우를 공유한다. 교정 파트는 최광철 원장(베리타스 치과), 최광효 원장(아너스 치과교정과 치과), 차현정 원장(해와달연합 치과), 정주령 교수(연세대 강남세브란스병원 치과교정과), 김윤지 교수(가톨릭대 서울성모병원 치과교정과)가 이끈다. 
 
제17회 DV Conference는 A.T.C Implant Annual Meeting 2023과 동시에 개최된다다. 사전등록은 DVmall(www.dvmall.co.kr)을 통해 할 수 있다. 사전 등록비는 두 행사 각각 3만원, 현장 등록비 7만원이다. 사전 등록비 전액은 DV Point로 100% 적립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