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남보건대‧한림성심대 인증 획득’ 2023년도 하반기 치위생학 교육 평가‧인증 성공리에 마무리

지난 12일 동남보건대‧한림성심대에 인증서와 현판 수여 강부월 평가원장 “대학 협조 감사…발전 토대 될 것”

2024-04-22     김흥세 기자
한국치위생학교육평가원(원장 강부월, 이하 평가원) 주관으로 진행됐던 2023년도 하반기 치위생학 교육 평가‧인증이 성공리에 마무리되며, 평가에 참여했던 동남보건대학교와 한림성심대학교가 인증을 획득했다.
 
평가원은 지난 12일(금) 치과위생사회관에서 ‘2023년도 하반기 치위생학교육 평가‧인증 대학 인증서 및 인증패 수여식’을 열고 평가에 참여했던 동남보건대학교와 한림성심대학교에 인증 현판을 수여했다.
 
평가원은 교육기관의 양적 성장에 비해 부족한 평가‧인증 제도 구축과 이를 바탕으로 한 치위생 고등교육 분야의 질적 향상에 대한 시대적 요구 반영 및 전반적인 교육 관리체계 구축을 위해 ‘치위생학 교육 평가‧인증제’를 도입해 실시하고 있다.

지난해 9월 피평가 대학 담당자 워크숍으로 시작한 2023년도 하반기 평가는 이어 각 대학 자체 진단평가와 현장방문평가, 결과보고 및 검증회의 등의 절차로 진행됐다. 더불어 평가원에서는 별도로 구성한 평가단을 통해 해당 절차를 검증하고, 평가‧인증 과정을 거친 뒤 최종 인증 결과를 해당 대학에 통보했다. 그 결과 최종적으로 두 대학 모두 인증 기준을 충족했으며, 2024년 3월 1일부터 2029년 2월 28일까지 5년간의 인증 기간을 부여받았다.

 
12일에 열린 인증서 및 인증패 수여식에는 강부월 평가원장과 박정란 부원장을 비롯한 평가원 임원진과 동남보건대학교 치위생과 이선미 학과장, 한림성심대학교 치위생과 장선옥 학과장 등 양 대학 교수진이 함께 했다.

이날 강부월 평가원장은 “인증 평가에 참여하고 서면, 방문평가, 보완사항 제출 등 각 단계에서 성심성의껏 임해주신 두 대학에 큰 감사를 전한다. 인증을 획득한 것 자체로도 크게 축하할 일이지만, 인증 자체에 안주하지 말고 장점은 더욱 발전시키고, 보완할 사항은 장점으로 변화할 수 있도록 해서 계속 전진할 수 있길 바란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