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강돌봄을 위한 국회 공청회 준비 등 본격 활동’ 대한민국 구강돌봄위원회 2차 회의, 지난 20일 진행

2024-09-25     김흥세 기자
지난 20일(금) 오후 7시 스마일재단 사무국에서 대한민국구강돌봄위원회(위원장 이수구, 이하 돌봄위)가 2차 회의를 개최하였다.
 
이날 회의에는 대한치과위생사협회(이하 치위협) 황윤숙 회장과 한지형 부회장과 스마일 돌봄위원회 이수구 위원장님 및 임지준 운영 위원장 등 운영위원, 대한치과의사협회 홍수연 부회장, 대한여성치과의사회 장소희 회장, 건강사회를 위한 치과의사회 김의동 공동대표, 대한치매구강건강협회 장기요양구강교육단 서혜원 단장이 함께하였다.
 
이날 돌봄위 회의에서는 대한민국 치매동행카페(Demetia Dentistry Diet, 이하 DDD) 개소식 관련 보고와 성과에 대해 공유하고 「의료·요양 등 지역 돌봄의 통합지원에 관한 법률」에 따른 방문구강관리 서비스를 위한 시행령, 시행규칙 마련을 위한 준비 등에 대해 논의하였다. 또한 구강 돌봄을 위한 국회 공청회를 개최 준비에 대한 세부 사항을 준비하였다.
 
한편 돌봄위는 ▲구강관리 평가지표 독립 신설 ▲2026년 돌봄법 시행을 대비한 세부제도 마련 ▲2026년 구강돌봄 관련 예산 1조 이상 확보 ▲구강돌봄 관련 연구비 예산 확보 ▲구강돌봄의 중요성 전파를 위한 국민 인식 개선 캠페인 전개 등을 주요 목표로 지난 8월부터 공식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