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구강보건에 기여 다짐

2003년 신년교례회 · 정기이사회 개최

2003-01-16     치위협보

대한치과위생사협회(회장 문경숙)는 지난 11일 신년교례회 및 정기이사회를 개최하고 계미년 새해의 힘찬 출발을 다짐했다.

이날 문경숙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이제 우리 협회는 새해를 맞아 새로운 개혁의 기치를 내건 국가시책에 발맞춰, 지난해에 추진했던 사업을 바탕으로 우리 치과위생사가 명실공히 국민의 구강보건에 이바지하는 최고의 전문가로 활동할 수 있도록 비젼을 제시함은 물론 나아가 국민구강보건증진을 위해 끊임없이 경주하자”고 당부했다.

이사회에서는 오는 25일 개최되는 정기총회 상정안건을 최종 검토하고 2002년도 예산집행의 목간유용을 확정하였으며 공로상 표창대상자와 총회당일 임직원 업무분담사항을 논의 확정했다. 이사회는 또 협회의 사회봉사활동 참여지원으로 소년·소녀 가장 후원회를 결성하여 어려운 이웃을 돕기로 하고 대학 우수졸업생 협회장장 부상을 하이디아 캐릭터 손목시계로 확정하는 한편 명찰제작회사를 변경하기로 했다.

이사회는 지난 총회에서 3년전 회관건립기금에서 2천 5백만원을 본 회계 사업비로 차용하였다가 예산부족으로 지난 제21차 총회에서 차용반제를 하지 않도록 하였으나 지난해 결산후 기타회계 잔액에서 일부이지만 회관건립기금 차용반제를 5백만원을 하기로 하고, 남은 잔액은 본 회계로 전출하기로 하였다.

또, 2003년도 보수교육 공통필수과목 선정을 시도회 의견과 협회 홈페이지를 회원설문조사를 통해 결정하기로 하고 홈페이지 시도회 전용 게시판 활성화와 협회 이메일 하단에 홈페이지 바로가기를 설정하기로 했다.

이사회는 최근 일부 반대론자의 의견에 의해 수돗불불소화사업 예산삭감 등에 대한 대책을 강구하기로 하고 17일 개최되는 수돗물불소화사업대책회의에 협회대표를 파견하기로 했으며, 2003 충치예방캠페인을 충치예방연구회와 공동추진하기로 하고 20일 개최되는 충치예방을 위한 치과인 좌담회에 대표자를 파견하기로 하였다.

또한 국군서울지구병원 치과부의 치과위생사의 직급이 현재 보건직렬 기능10등급으로 편성되어있는 것을 타 의료기사직종과 같이 일반직군무원 직급상향 및 기능직군무원 7-8등급 직급상향을 추진하기로 하고 아울러 국군병원 등에 치과위생사 배치 필요성을 국방부에 건의하기로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