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과위생사 역량강화 임상교육 성공적 개최’ 경남회, 2022년 상반기 보수교육 성료
상태바
‘치과위생사 역량강화 임상교육 성공적 개최’ 경남회, 2022년 상반기 보수교육 성료
  • 김흥세 기자
  • 승인 2022.05.18 11: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치과위생사협회 경상남도회(회장 이미옥, 이하 경남회)가 지난 5월 15일, 2022년도 상반기 보수교육을 유튜브 실시간 스트리밍으로 개최했다.
 
이날 첫 번째 강의는 이윤정 대표(SR 교육센터)가 ‘치과진료실에서의 감정 소통 방법’이라는 주제로 진행했다. 이 대표는 “치과진료실에서의 가장 좋은 감정 소통은 나와 너를 제대로 아는 것”이라며,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치과위생사의 마음가짐으로 고객과 공감하며, 지성을 갖춘 치과위생사로 거듭날 수 있는 자긍심을 회원들에게 전했다.
 
두 번째 강의는 홍선아 대표(덴탈리어)의 ‘치과건강보험 최신 변경사항 및 손해 보지 않는 보험청구 팁’이라는 주제로 진행됐다.
 
이날 보수교육을 수강한 회원들은 임상에서 꼭 필요한 2022년 치과 건강보험 최근 변경사항, 진료 술식의 사례별 손해 보지 않고 청구 할 수 있는 방법 등을 경청하고 실시간 채팅창을 이용하여 질의응답을 가지는 시간을 가졌다.
 
경남회는 “코로나19로 인해 2021년 상반기 보수교육을 지회 중 최초로 온라인 실시간 유튜브 방송을 통해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던 경험이 있었다, 그 경험을 기반으로 2022년도 상반기 보수교육 또한 실시간 유튜브 방송으로 진행하며 회원들의 실력 향상과 사회적 위상 제고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했다”라고 밝혔다. 또한 “비록 비대면으로 진행하였지만, 실시간 스트리밍 강의 방식을 통해 회원들과 소통할 수 있는 보수교육을 만들고자 노력하였다”라는 소감을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