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치위생학회지, KoreaMed 등재 결정
상태바
한국치위생학회지, KoreaMed 등재 결정
  • 김흥세 기자
  • 승인 2022.07.28 1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치위생학회(회장 장종화)에서 발간하는 ‘한국치위생학회지(Journal of Korean Society of Dental Hygiene)’가 대한의학학술지편집인협의회(KAMJE, 이하 의편협)에서 시행한 제45차 정기평가회에서 KoreaMed에 등재되는 성과를 일궜다.
 
KoreaMed는 의편협에서 운영하는 의학 관련 학술‧연구 데이터베이스 사이트로, 한국 의학 학술 논문의 영문 서지 정보 및 초록 정보를 제공하며, 국내 주요 의학학술지에 발표된 논문에 대한 통합검색을 지원하고 있다. 
 
한국치위생학회지는 2019년 Directory of Open Access Journal(DOAJ) 등재, 2020년 KAMJE 가입, 2021년 한국연구재단 등재학술지 유지 평가에 이어 올해 KoreaMed 등재라는 새로운 발자취를 남기게 됐다.
 
이번 KoreaMed 등재 평가에서는 학회지 발행의 규칙성과 정시성을 포함한 학술지의 기본적인 체계와 질적 수준의 유지 및 원활한 유통에 필요한 요건 부분에서 호평을 받았으며, 치위생학 분야에서 국제적인 경쟁력을 갖춘 훌륭한 학술지로의 발전 가능성을 인정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한국치위생학회는 “이러한 결과는 논문출판의 모든 과정에서 회원 여러분들의 치위생학문의 발전을 위한 적극적인 협조와 지지가 있었기 때문에 가능한 것이었으며, 향후 우리 학회지가 국제적인 학술지로 나아가기 위한 질적 노력에 더욱 박차를 가하고자 한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한국치위생학회지는 구강건강 관련 예방과 교육 전반에 대한 연구성과를 연 6회(2월, 4월, 6월, 8월, 10월, 12월)로 나눠 발행하고 있다. XML과 PDF의 전체 텍스트는 한국치위생학회지 홈페이지(http://www.jksdh.or.kr)에서 무료로 제공하고 있으며, 이번 등재 결정에 따라 앞으로 대한의학학술지편집인협의회 규정에 의해 국내 의학학술지 검색데이터베이스인 KoreaMed(www.koreamed.org)에서도 확인할 수 있게 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