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기협 ‘보험보철 급여·비급여 표시’ 총력
상태바
치기협 ‘보험보철 급여·비급여 표시’ 총력
  • 배샛별 기자
  • 승인 2016.02.29 17: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일 총회 개최… 대국민 홍보위 본격 가동

대한치과기공사협회(회장 김춘길, 이하 치기협)가 건강보험 보철 급여·비급여 표시를 위해 대대적인 홍보에 나선다.

치기협은 지난 2월 20일 대전 유성호텔에서 열린 제51차 정기대의원총회에서 이 같은 내용을 골자로 ‘대국민 홍보위원회’를 구성해 본격 가동한다고 밝혔다.

사업 설명에 나선 김재홍 이사는 “건강보험 보철은 치과에서 청구하는 금액이 일정한데, 제작비용 차이를 치과수입으로 잡는 구조”라며 “제작의뢰서에 재료 사용범위와 틀니 제작료를 명시해 좀 더 질 높고 안정된 보철물을 만들 수 있도록 정부는 지원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번 대국민 홍보위는 협회 정책사업 지원과 치과기공사의 위상확립 및 직업의식 고취 등을 위해 발족됐으며, 치기협 유흥근 수석부회장이 위원장을 맡고 협회 예산과 회원 후원금 지원을 받아 운영된다.

구체적인 활동계획으로는 △전국 주요 철도역사 내 광고 △치기공계 주요 현안 전단지 배포 △4월까지 신문고 통한 지속적인 민원 제기 △대국민 봉사를 통한 홍보 등을 추진해 나갈 방침이다.

치기협은 같은 맥락에서 대의원 결의문을 발표했다. 이들은 결의문에서 “건강보험 보철에 치과기공사의 역할을 인정하지 않으려는 치협과 보건복지부의 안일한 생각을 도저히 묵과할 수 없다”며 보험보철 급여·비급여 명시, 치과기공사의 권리 인정, 보철물 제작 관련 분리고시 등을 강력히 촉구했다.

이 밖에도 치기협은 올해 사업계획으로 △50년사 편찬 △산하단체 지도 감독, 통합회원관리 체계 구축 △회비 수납방식 개선 △2016년도 국내 개최 국제학술대회 실시 △기공료 현실화, 경영자회 활성화, 자율지도 실시 △협회의 공익단체 전환 모색 △해외기공물 공동수주방안 마련 △면허시스템 운영 및 보수교육 제도 개선 △치과보철 보험급여 정책 등을 제시했다.

한편 이날 총회 개회식에는 보건복지부 구강생활건강과 양윤선 과장, 대한치과위생사협회 문경숙 회장, 한국치과기재산업협회 이용식 회장, 대한안경사협회 김영필 회장 등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