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접 신고로 청구비용부담 해소 기대
현행 요양기관의 진료비청구에 이용되고 있는 EDI가 앞으로 진료비청구 포털시스템으로 변경예정이다.
심평원 관계자는 심평원은 진료비 청구 포털시스템 구축에 있어 지속적으로 요양기관과 협의해 오해소지를 차단하고, 편리하고 유익하게 진료비청구가 추진되도록 최선을 다 할 것이라고 말하며 포털서비스 준비를 밝혔다.
EDI서비스는 통신사업자인 KT의 중계센터를 거쳐 심평원에 전송되는 방식으로 연간 약 180억원의 청구비용을 요양기관이 부담하고 있다.
심평원은 EDI서비스 계약만료에 대비해 요양기관의 청구비용부담을 해소하고 고객만족도 향상, 진료정보보호 철저등을 목표로 심평원에 직접 진료비를 청구할 수 있는 서비스를 준비 중에 있다.
이 서비스는 최근 활용중인 국가조달시스템, 국세청 연말정산자료신고시스템 등과 유사한 형태이며 업무관한기관 자체 포털시스템에 직접 전송 하는 방식이며 새로운 서비스 구축 후에도 현행과 동일한 EDI, 디스켓, 서면 등을 자율적으로 선택해 청구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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