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년 대한치과위생사협회 보수교육의 얼굴이 바뀐다
상태바
2010년 대한치과위생사협회 보수교육의 얼굴이 바뀐다
  • 치위협보
  • 승인 2010.02.23 15: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이버 보수교육, 올 하반기 실시 예정

 

대한치과위생사협회(회장 김원숙, 이하 치위협)는 올 2010년부터 회원을 대상으로 한 보수교육을 온라인에서 사이버보수교육으로 실시하는 것을 적극 검토하고 있다.

현재 보수교육 이수율이 매우 낮은 상황에서 치위협은 Global U-Service Leader라는 장기 비전하에 사이버보수교육이 지역적으로 보수교육을 받기 어려운 조건에 있는 회원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온라인 보수교육은 회원들에게 시간 및 장소에 구애받지 않기 때문에 편의성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반복학습이 가능하여 학습효과를 높일 수 있고, 전공과목 외에 의료서비스, 경영, 마케팅 등 다양한 교양과목도 수강할 수 있어 치과위생사들의 전반적인 업무 능력향상 및 경영능력에 큰 도움을 줄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보수교육 이수율이 현저히 낮은 최근의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대안으로 온라인 교육을 적극적으로 실시하여 차별화된 핵심역량강화 사업으로 이어나가겠다는 각오이다.

그러나 김영숙 부회장은 2010년 보수교육의 온라인 전면 전환은 어려운 상황이므로 오프라인 보수교육은 기존의 방식대로 진행하면서 온라인 보수교육을 부분적으로 가동하여 회원들의 참여를 적극 권하고 홍보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디지털 문화에 익숙해 있는 신세대 회원들의 눈높이 교육과 직무 수행능력 강화를 위한 다양한 맞춤형 주문 교육으로 회원들의 지적 성장을 도모하고 오프라인과 온라인 보수교육의 탄력적인 운영으로 회원 교육의 질적 향상이 도모될 것으로 전망된다.

이번 온라인 보수교육 내용에는 임상 분야에서 임플란트, 건강보험청구, 감염관리가 컨텐츠 개발 중에 있으며 보건분야에서는 계속구강건강관리 과목이 개발 중에 있다.

온라인 보수교육은 올 하반기에 오픈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