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임원연수회 오는 4월 22일~23일 개최
상태바
전국임원연수회 오는 4월 22일~23일 개최
  • 치위협보
  • 승인 2006.03.20 13: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종합학술대회, 7월 1일 그랜드힐튼호텔 3월 정기 이사회

대한치과위생사협회(회장 문경숙)는 지난 18일 3월 정기이사회를 열고 제28회 종합학술대회 개최일과 대회주제를 확정하였으며, 전국임원연수회를 오는 4월 22일~23일 양일간 천안 상록리조트에서 개최하기로 결정하였다.

이사회는 당초 이틀에 걸쳐 개최할 예정이었던 협회 창립29주년 기념 제6회 치과위생사의 날 제28회 종합학술대회를 회원들의 여론 조사결과에 따라 오는 7월1일(토) 당일 개최로 확정하고, 대회주제를 `건강한 사회의 리더!! 치과위생사'로 최종 채택하였다.

이사회는 또한 회관건립기금 마련을 위한 1인 1구좌 갖기 운동을 적극 추진하기로 하고 `회관건립추진위원회'를 구성하는 한편, 회관건립기금 등 협회 후원금의 기부금 적용여부에 대하여 관련부처와 법률근거를 파악하여 추진하기로 하였다. 또한 3월 30일로 예정된 남북구강보건협의회(치과계 5개 단체) 발대식 및 평양 적십자병원 구강수술장 설치 및 학술교류사업 추진에 대한 보고와 추진사항에 대해 논의하고 오는 6월 9일 구강보건홍보협의회(치과계 5개 단체)가 공동으로 주최하는 `2006건치노인 선발대회'에 대한 보고와 사업추진에 관해 논의하였다.

또, 치과위생사 홍보를 위해 치과계 관련매체에 고정칼럼 등의 게재를 검토하기로 하고, 급변하는 건강보험청구정책에 필요한 교육과 치과위생사의 역할을 주제로 한 `건강보험특위와의 간담회'를 개최하여 치위협보에 게재하기로 하였으며 홈페이지 게시판 재정비, SMS 회원관리, 사이버강의실 개편 등 홈페이지 운영개선방안을 논의하고 사이버 보수교육 도입을 위한 제반여건과 예산을 기획하기로 하였다.

이사회는 치과위생사 유니폼 디자인 통일화 방안에서, 디자인 선택의 폭을 다양화할 수 있도록 당초 의류 디자인으로 예정했던 공모 방식을 변경하여 직물 디자인으로 공모하기로 하고 디자인이 확정되는 대로 직물등록을 통해 치과위생사 고유문양으로 채택하여 다양한 아이템에 활용키로 하였다.

또한 보건직 공무원 중 제한경쟁특별채용시험에서 9급 보건행정의 응시전공분야 조건에 치위생학과가 제외된 사안에 대해 관련부처에 법률개정 등을 강력히 건의하기로 하였으며, 분과위원회 운영 규정안을 심의하여 제정을 확정하였다.

이밖에도 종합학술대회 시 보수교육 및 업무실태 관련 설문조사를 실시하여, 그 결과에 따라 보수교육에 대한 전반적인 검토와 효율적 실시 방안을 강구키로 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