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정기이사회 개최
상태바
10월 정기이사회 개최
  • 치위협보
  • 승인 2006.10.23 17: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치과위생사 상징 문장 배지, 11월말 출시

 

대한치과위생사협회는 지난 10월 16일 정기이사회를 개최하고 치과위생사를 상징하는 문장 배지 디자인을 심의 확정하는 한편, 2006년도 전국시도회장연석회의 상정안건을 최종 점검하는 등 상정된 안건을 심의하였다.

이사회에서 문경숙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올해 남은 일정동안 남아있는 사업의 마무리를 위해 최선을 다하자'고 하고 특히 영․유아 및 노인 구강보건교육사업이 성공리에 마무리될 수 있도록 힘써달라고 당부했다.

이사회는 치과위생사를 상징하는 문장 디자인이 완성됨에 따라 배지(규격 : 2.5Φ)를 제작하여 치과위생사와 치위생(학)과 학생들을 대상으로 패용을 권장하기로 하였으며, 샘플작업이 완료되는 대로 빠르면 오는 11월말 경에 출시되는 문장배지의 홍보에 돌입하기로 했다. 또한 10월 21일로 예정된 2006년도 전국시도회장연석회의의 상정안건과 중앙회 주요사업추진 사항을 점검하고 진행에 필요한 일정과 준비 등을 점검하였다.

이사회는 이어, 우리협회가 회원단체로 가입하여 활동하고 있는 한국여성단체협의회가 주최하는 전국여성대회가 오는 11월 15일(수) 올림픽체조경기장에서 개최됨에 따라 참가자를 모집하기로 하고, 시민단체와 연대하여 `치과질환 없애기' 운동을 추진하기로 하였다.

이사회는 10월말로 마무리되는 영유아 및 노인 구강보건교육사업(MOU)이 목표대로 마무리될 수 있도록 전국 시도회에 독려하기로 하였으며, 구강보건교육용 매체를 협회이름으로 제작하기로 하고 필요한 예산을 확보하기로 하였다.

아울러 2006년도 보수교육 미이수자를 대상으로 실시하는 보충보수교육을 오는 12월 안에 실시하기로 하고 교육장소를 시도회 별로 나누어 실시하기로 하였으며, 강연과목 목록을 연수위원회에서 결정하여 각 시도회로 시달하기로 하였다.

또한 건강보험심사청구특별위원회 주최로 오는 11월 25일 건강보험청구 오픈강좌를 실시하기로 하였으며, TV 등 매스컴에서 치과와 관련한 오보 등으로 국민들에게 오해를 불러일으키고 신뢰를 떨어뜨리는 사안에 대하여는 치과계가 연합하여 강력하게 대응하기로 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