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보험 상담 청구 사례집' 발행
상태바
'`건강보험 상담 청구 사례집' 발행
  • 치위협보
  • 승인 2006.07.18 17: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홈페이지 상담 사례, 진료과목별 정리

협회 건강보험심사청구특별위원회(위원장 오보경, 이하 건보특위)는 지난 7월 1일 `건강보험 상담․청구 사례집'을 발행하고 제28회 종합학술대회 건강보험청구 학술강연장에 입실한 수강자를 대상으로 책자를 무상으로 배포하였다.

이는 건보특위가 지난 2000년 협회 홈페이지 상에 건강보험청구심사코너를 개설한 이래 0년에 걸친 회원들과 건보특위위원회와의 질의응답 사례들을 취합한 것으로 일반, 치주과, 보존과, 구강악안면외과 등 4개 분야로 분류해 펴낸 진료과목별 사례집이다.

한편 건보특위 위원들은 그동안 홈페이지 상담실을 운영해 오면서 일반 의료와 달리 다양하고 복잡한 수가체계를 가지고 있는 치과 건강보험청구 업무의 특성상, 간단한 문답만으로 상담에 임해야 하는 점이 가장 어려웠다고 밝히며, 상담 요청 시 보다 구체적이고 자세하게 질문을 하거나 환자의 기록지 및 기타 자료를 보면서 개별상담을 한다면 훨씬 명쾌한 도움을 줄 수 있겠지만, 제한된 환경 내에서 답을 해야 하는 입장이다 보니 융통성 있는 답변이 어려웠고 의도와는 다른 방향으로 활용되고 있는 점도 매우 안타깝다고 입을 모았다.

오보경 위원장은 이 사례집이 임상 회원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 하고, 금번 소책자 발행을 계기로 앞으로도 건보특위가 더욱 최선을 다해 홈페이지 상담실 운영과 정보 제공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덧붙였다.

현재 건강보험특별위원회에는 오보경위원장과 우장우부위원장을 비롯하여 권미애, 임순환, 서연경, 정경애, 정미, 장영희 등이 위원으로 봉사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