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과위생사 윤리강령, 선서문 개정추진
상태바
치과위생사 윤리강령, 선서문 개정추진
  • 치위협보
  • 승인 2001.05.15 09: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월 정기이사회 갖고 각 위원회별 주요안건 토의

협회는 지난 10일 정기이사회를 개최하고 각 위원회별로 상정한 주요안건을 토의하였다.

총무위원회는 ▲2001년도 치과위생사 면허취득자를 위한 환영회 세부일정 및 준비사항을 점검하고 ▲치과위생사 인력수급 및 명칭개정을 위한 연구를 실시하기로 하고 연구자 선정과 필요한 설문조사를 실시하기로 하였으며, ▲2001년도 정회원카드와 평생회원 카드의 새로운 디자인을 확정했다.

법제위원회는 ▲치과위생사 윤리강령과 치과위생사 선서문을 개정하기로 하고 ▲보건복지부에서 추천의뢰한 ‘수돗물불소화사업 20주년 및 구강보건사업 유공자 표창 추천’을 각 시도회를 통해 추천받기로 하였으며, ▲간호조무사 스켈링 및 방사선 촬영에 따른 건강보험 청구분 반환조치 등 일련의 개원가 현황을 예의 주시하여 적절한 대처를 하기로 하고 전국 보건소에 무면허 의료행위 근절에 대한 협조문을 발송하기로 했다.

학술위원회는 ▲협회창립24주년 기념식과 치과위생사의 날 기념 제23회 종합학술대회 개최 일정을 확정하고 참가등록비는 작년과 동일하게 하며 특히 치과위생사의 날을 축하하는 이벤트 행사를 다양하게 준비하기로 했다.

연수위원회에서는 ▲시도회 보수교육 실시 현황을 점검하고 보수교육규정중 개정할 사항을 검토하여 개정안을 마련키로 했다.

국제위원회는 ▲제15차 국제치과위생심포지엄 행사 세부일정을 확정하고 사전등록한 회원을 대상으로 세부일정 안내와 여행비 입금에 대한 안내문을 발송하기로 했다.

또 이사회는 5월 19일 사무국 직원 단합 야유회 등 5~6월중에 있을 행사와 각종 공지사항을 점검하고 관련 행사에 임원들이 적극 참여하기로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