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도회 소식
상태바
시도회 소식
  • 치위협보
  • 승인 1997.12.15 1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회

김윤숙 회장 선출

서울회는 지난 11월 8일 서울대병원 본원 B강당에서 97년도 정기총회와 하반기보수교육을 개최하였다.

회원 1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실시된 보수교육은 서울보건전문대 최혜경 교수의 '응급처치'에 대한 강연과 치과의사협회 채정연 의료보험담당과장의 '의료보험'에 대한 강연이 있었다.

이어서 개최된 총회에서는 97년도 사업 및 결산보고, 98년도 사업계획 및 예산안을 심의 확정하고, 임원개선에서 서울치대병원에 근무하고 있는 김윤숙 회원을 차기회장으로 선출하였다.

 

인천ㆍ경기회

류정숙 회장 선출

인천ㆍ경기회는 지난 10월 18일 대한치과의사협회 강당에서 97년도 하반기 보수교육을 개최하고 이어서 정기총회를 개최하여 97년도 사업 및 결산보고를 추인하고 98년도 사업 및 예산안을 확정하였으며, 새로운 집행부에서 류정숙(양주군 광적보건지소, 전 학술이사)회원을 차기 회장으로 선출했다.

회원 107명이 참석한 보수교육에서는 인천길병원 응급의학과 유일 교수의 '응급처치'와 치과의사 협회 채정연 과장의 '의료보험'에 대한 강연이 있었다.

 

남양주시 분회

구강보건연극제 실시

경기도 남양주시 보건소는 지난 10월 8일과 남양주시청 대회의실에서 유치원 아동 및 학부모를 대상을 구강보건연극과 교육을 실시하여 많은 호응을 얻었다.

이번 교육프로그램은 치아의 개념, 치아우식 진행도, 치아의 역할, 식이조절 등 총괄적 이론과 올바른 이딱기 교육을 치과위생사들이 하였으며, 잇솔질의 중요성을 강조한 치아나라이야기 연극은 실습학생들이, 자녀들의 구강상태 상담과 조기관리 및 치료의 중요성을 전달하는 학부모상담은 공중보건치과의사들이 담당하였다.

 

강원회

이은미 회장 선출

강원회는 지난 11월 19일 춘천어린이회관에서 97년도 보수교육과 정기총회를 개최하고 새로운 집행부 이끌어갈 회장에 이은미(홍천군보건소)회원을 선출하였다.

오전에 먼저 실시된 보수교육은 137명의 회원이 참석하여 성황을 이루었으며, 서울보건전문대 최혜경 교수의 '응급처치'에 대한 강연과 횡성군보건소 이현희 회원과 철원 근남보건지소 김종하 회원의 '구강보건사업 사례발표'에 대한 강연이 있었다.

 

대전ㆍ충남회

한인숙 회장 선출

대전ㆍ충남회는 지난 11월 14일 대전대부속 한방병원7층 세미나실에서 정기총회와 97년도 하반기 보건소 회원 보수교육을 개최하였다.

정기총회에서는 98년부터 앞으로 2년동안 회무를 집행할 회장에 한인숙(천안시 동면보건지소)회원을 선출하고 97년도 사업보고와 결산보고를 추인하고 98년도 사업계획과 예산안을 심의 확정하였다.

보건(지)소 회원을 대상으로 한 보수교육은 회원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충남도청 신덕철 보건의약계장의 (보건시책) 강연과 4개군 대표가 (구강보건활동) 사례발표, 경기도 화성군보건소 최의연 회원의 (구강보건매체활용)에 대한 강연이 참석자들의 열띤 호응속에 진행되었다.

 

대구ㆍ경북회

김복남 회장 유임

대구ㆍ경북회는 지난 10월 26일 대구보건전문대학 대강당에서 97년도 보수교육과 제 16차 정기총회를 개최하였다.

총 430여명의 회원이 참석한 보수교육은 포항선린대 박정미 교수의 '응급처치'에 대한 강연과 서울전문대 산업체 김경희 교수의 '예절교육-Image-Making'에 대한 강연이 있었다.

오후에 개최된 총회에서는 97년도 사업보고와 결산보고, 98년도 사업계획안과 예상안을 심의 확정하고 김복남 현 회장을 차기 회장으로 유입시켰다.

 

광주ㆍ전남회

유성임 회장 선출

광주ㆍ전남회는 11월 15일 삼성생명 회의실에서 정기총회를 개최하고 97년도 결산 및 사업보고와 98년도 예산 및 사업계획안을 심의 확정하고 유성임(담양 용면 보건지소)부회장을 회장으로 선출하였다.

한편 97년도 정기보수교육은 지난 10월 24일 개최하고 조선치대 김동기 교수의 '2천년대의 보건소 구강보건실 발전방향'에 대한 강연과 의료보험연합회 광주지부 전성희 강사의 '의료보험 청구'에 대한 강연, 그리고 광주보건전문대 전윤희 교수의 '일반응급처치'에 대한 강연이 있었으며 회원 333명이 참석하였다.

 

충북회

조행남 회장 유임

충북회는 11월 8일 충북대 의과대학 강당에서 97년도 정기총회와 보수교육을 개최하였다.

총회에서는 97년도 사업보고와 결산보고, 98년도 사업계획 및 예산안 심의가 있었으며, 임원선출에서 조행남 회장을 차기 회장으로 유임시켰다. 또한 보건소 회원이 80%이상인 충북회는 구강보건활동의 활성화를 위하여 구강보건활동의 활성화를 위하여 구강보건실 회원을 중심으로 구강보건교육 자료를 공동으로 협의 제작하기로하고, 관내 시 , 군보건소 중 구강보건사업을 모범적으로 실시하고 있는 청원군, 보은군, 괴산군 보건소장에게 각각 감사패를 증정하였다.

97년도 보수교육에서는 청주전문대 신동민 교수의 '일반응급처치'와 충청북도청 보건행정과 방긍식 계장의 '보건행정'에 대한 강연이 있었다.

 

전북회

임춘희 회장 유임

전북회는 97년 보수교육을 병(의)원과, 보건(지)소 회원을 별도로 실시하고, 11월 9일 정기총회를 개최하여 임춘희 회장을 유임시키고 98년도 사업계획과 예산을 확정하였다.

병(의)원 회원 대상 보수교육은 11월 9일 원광의료원 법당에서 77명이 참석한 가운데 실시하였는데 서강전문대 오용교 교수의 '일반응급처치'와 치과의사협회 의료보험담당 채정연 과장의 '의료보험실무'에 대한 강연이 있었다.

보건(지)소 회원 대상 보수교육은 11월 18일 완주군 소양운수연수원에서 실시하여 전북도청 박종환 보건환경국장의 '보건환경시책', 이기동 보건과장의 '구강보건사업방향', 전북의대 이재백 교수의 '응급구조'에 대한 강연이 있었으며, 회원 131명이 참석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