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과보험청구·경영관리 강의…회원들 큰 호응 얻어
상태바
치과보험청구·경영관리 강의…회원들 큰 호응 얻어
  • 박원빈 기자
  • 승인 2019.11.18 09: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산광역시회, 2019년 하반기 보수교육 개최

대한치과위생사협회 울산광역시회(회장 김태희, 이하 울산회)가 지난 달 20일 울산박물관 대강당에서 하반기 보수교육을 성황리에 마쳤다.

이번 강의는 지속되는 경기불황으로 치과계의 타격이 커지고 있는 만큼 중요성이 커지고 있는 치과보험청구 및 경영관리 강의를 준비했다.

제1강연은 ‘치과건강보험 외과, 치주, 틀니, 임플란트 핵심정리’를 주제로 디지털365치과의 홍선아 이사가 강의를 시작했다. 치과치료에서 비급여진료가 보험진료로 확대되면서 보험청구의 중요성은 갈수록 증가하고 있다.

또한, 매년 변화하는 보험청구의 특징을 명확하게 알려주고, 헷갈릴 수 있는 틀니와 임플란트 보험청구의 강연은 회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제2강연은 ‘4차 산업혁명시대에 준비하는 치과위생사(그래서 캐주얼)’ 이라는 강의 주제로 열린 비즈랩의 안병민 대표가 강연했다.

안병민 대표는 서울대학교 언론정보학과, 헬싱키경제대학교 MBA를 마치고 국내 기업의 마케팅 자문과 강의, 집필활동을 하고 있으며 치과위생사에게 필요한 경영학을 강연했다.

안대표는 “경영은 내 일의 목적과 내 삶의 이유를 진정성 있게 실천해 나가는 도전의 과정”이라고 말했다.

김태희 회장은 “전국적으로 오프라인 보수교육이 온라인으로 많이 변화되고 있는 추세는 어쩔 수 없다” 며 “그럼에도 불구하고 모니터로 접하는 강의는 직접 현장에 와서 듣는 강연을 따라 올 수 없다” 라고 말했다.

이어 “마지막으로 임상에서 꼭 필요한 강연을 구성하기 위해 노력하겠다” 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