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19 상황 속에서도 구강보건의 중요성 잊지 마세요’ 인천회, 치위생학과 학생들과 ‘구강보건의 날’ 기념 온라인 행사 개최
상태바
‘코로나 19 상황 속에서도 구강보건의 중요성 잊지 마세요’ 인천회, 치위생학과 학생들과 ‘구강보건의 날’ 기념 온라인 행사 개최
  • 김흥세 기자
  • 승인 2021.07.02 13: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치과위생사협회 인천광역시회(회장 공영미, 이하 인천회)가 ‘구강 보건의 날’을 기념하고 지역 내 구강보건에 대한 관심을 고취하기 위한 온라인 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인천회의 이번 행사는 지난 24일(목) 가천대학교 메디컬 캠퍼스(인천 연수구 소재)에서 온라인으로 진행했으며, 보건복지부와 한국건강증진개발원의 지원을 받은 가천대학교 치위생학과 구강건강 서포터즈 3기 ‘28청춘 DBC’( Dental Broadcasting Corporation)와 함께해 더욱 특별함을 더했다.
 
‘도전 투스벨’이라는 이름으로 진행된 이 날 행사에서는 구강보건의 날의 의미, 올바른 칫솔질 방법과 구강건강관리용품 사용법, 보험이 되는 치과치료 안내, 간단한 치과 상식 퀴즈 등을 주제로 가천대학교 학생들과 화상으로 소통하며 진행됐다.
 
인천회 공영미 회장은 “행사를 통해 치과위생사 업무의 중요성에 대한 인식이 제고되는 계기가 되었기를 바란다. 또한, 방학임에도 불구하고 비대면 행사에 적극적으로 참여해준 학생들에게 다시 한번 감사드린다”라고 전했다.
 
더불어 행사를 기획한 28청춘 DBC 팀장 유상은 학생은 “비대면으로 진행되어 아쉽지만 참가자들의 열정 덕분에 무사히 마칠 수 있었다. 그리고 이번 행사를 위해 도와주신 인천회와 인천권역 장애인 구강진료 센터에도 감사 인사 전한다“라며 행사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