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위협, 신규치과위생사 대상 사이버보수교육 콘텐츠 선보여
상태바
치위협, 신규치과위생사 대상 사이버보수교육 콘텐츠 선보여
  • 김흥세 기자
  • 승인 2021.07.16 15: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규치과위생사(1~3년차)를 위한 환자매니지‧치과의무기록 내용 신규 
15일부터 치위생교육원에서 수강 가능…보수교육 할인 쿠폰 증정 이벤트도 함께
대한치과위생사협회(회장직무대행 김해영, 이하 치위협)가 신규치과위생사들의 전문역량 강화와 임상 실무 이해를 위한 신규 사이버보수교육 콘텐츠를 15일(목)부터 선보였다.
 
이번에 새롭게 공개된 교육 콘텐츠는 특히 신규치과위생사들의 역량 강화를 위한 내용을 중심으로 구성됐다. 특히 면허 취득 후 임상에서 낯섦과 어려움을 느낄 수 있는 환자매니지 전략과 치과 차트에 대한 이해를 돕고 실제 적용이 가능하도록 교육 구성에 중점을 뒀다.
 
먼저 ‘Chairside 환자매니지 전략’(연자 : 덴탈리더스아카데미 박지연 대표)은 상황별 환자응대 강화, 진료별 환자응대 강화 등 2개의 파트로 구성되었으며, 임상에서 마주할 수 있는 다양한 상황에 적절히 대처할 수 있는 매니지 전략과 진료 과정마다 달라지는 상황과 환자에 대응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내용으로 채워졌다.
 
‘치과의무기록, 차트 바로알기’(연자 : 연세고운미소치과분당점 우은영 부장)는 차트기록의 중요성과 기본 내용구성, 차트 용어와 접점별 차트 활용 등의 챕터를 통해, 기본적인 차트기록의 목적과 구성, 작성, 분석 등은 물론 진료 접점에 따른 차트의 활용까지 치과 차트의 ‘A to Z’를 망라했다.
 
해당 보수교육 평점은 2개의 강연이 각 1점씩 이며 치위생교육원 홈페이지(https://edu.kdha.or.kr)를 통해 등록 및 수강이 가능하다. 등록비는 치위협 정회원이 1만 원, 준회원과 비회원은 2만 원이다.
 
또한 오픈 및 수강 기념 이벤트로 9월 30일까지 수강을 완료한 신규치과위생사(2019~21년 신규 면허취득자)에게는 1개 교육 당 보수교육 등록비 5천 원 할인 쿠폰 2매가 증정될 예정이다.
 
이번 사이버보수교육 콘텐츠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치위생교육원 내 1대1 상담게시판이나 유선(02-2236-0914)으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