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원주대 치위생학과 학생 학술포스터 경진대회 10년 연속 수상 
상태바
강릉원주대 치위생학과 학생 학술포스터 경진대회 10년 연속 수상 
  • 김흥세 기자
  • 승인 2021.11.12 11: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치위생과학회 학술대회 학생 학술포스터 경진대회서 ‘10년 연속 수상’ 기록
강릉원주대학교 치과대학 치위생학과(학과장 이효진)가 한국치위생과학회가 개최한 ‘2021 한국치위생과학회 종합학술대회’ 학생 학술포스터 경진대회에 참가해 10년 연속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번 학술대회에서 ‘임상 치과위생사의 COVID-19 사태 이후 스트레스 현황 분석(지도교수 신보미)’의 주제와 ‘강릉시 일부 치과의원의 마스크 재사용 현황 및 재사용된 마스크의 미생물 오염도 조사(지도교수 윤혜영)’라는 주제는 금상을 받았고, ‘칫솔 보관 장소에 따른 칫솔보관 방법의 세균 번식 정도에 대한 연구(지도교수 마득상)’라는 주제로 동상을 받았다.
 
이날 대회에서는 학부생들의 수상뿐 아니라, 치위생학과 교수진의 ‘일부 치위생학과 역량기반 교육과정 운영에 따른 학생 자가 역량 평가 모니터링 사례연구’가 일반 학술 포스터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강릉원주대 치위생학과 이효진 학과장은 “3학년 학생들을 5명의 교수가 팀티칭으로 운영하며 이루어낸 공동의 성과이며, 지난 10년간 학생들의 연구 활동을 위한 프로그램이 체계적으로 잘 운영되고 있어서 코로나19 팬데믹 상황임에도 좋은 성과를 이룰 수 있었던 것 같다”라고 평가하였으며, “이번 학술대회에서 인정받은 학술성과를 토대로 학생 본인의 학술적 역량을 발휘하며 미래의 치위생계를 이끌어 나가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강릉원주대 치위생학과에서는 매년 ‘에델 학술제’라는 학과 학술제를 개최하여 학생들의 연구 결과를 발표하는 행사를 진행해왔으며, 올해에는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온라인 및 오프라인 방식을 병행하여 진행한 바 있다.
 
강릉원주대학교 치위생학과 ‘제9회 에델학술제’ 오프라인 개최 사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